코스피
4,214.17
(6.39
0.15%)
코스닥
925.47
(7.12
0.7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블록버스터 영화를 더욱 생생하게’ 메가박스 코엑스점, 레이저 프로젝터 도입

입력 2021-10-27 15:39  




멀티플렉스 극장 메가박스가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최신 기술이 적용된 레이저 프로젝터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은 2000년 5월 13일 오픈, 올해로 오픈 21주년을 맞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상영관이다. 총 19개관 3430석의 대규모 상영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코엑스점은 코로나19 이전 기준 연간 3백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 가장 폭넓게 관객들이 이용하는 상영관 중 하나이다. 메가박스의 플래그십으로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있는 곳인 만큼 메가박스는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전환하는 시기에 맞춰 다시 돌아온 관람객이 더 업그레이드 된 환경에서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도록 레이저 프로젝터 도입을 결정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이 도입한 레이저 프로젝터는 세계 영화 시장을 선도하는 크리스티사의 독자 기술 크리스티 리얼 레이저(Christie Real|Laser™)가 적용된 RGB 퓨어 레이저 프로젝터(RGB PURE laser projector)이다. 기존 프로젝터 보다 색 표현력이 30% 이상 향상되었고 최대 3배 높은 명암비 구현이 가능하여 한층 향상된 색 표현력으로 기존과는 다른 작품 본연의 고화질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FPS(Frame Per Second)에 RGB 레이저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스크린 쉐이커(Screen Shaker)를 추가 장착하여 4K 고화질 영화를 더욱 부드럽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레이저 프로젝터는 메가박스 코엑스점의 더 부티크 프라이빗, 스크린A/B 등 일부 상영관을 제외한 전 상영관에 도입됐다. 또 해당 상영관의 스크린도 모두 최신형 스크린으로 교체해 레이저 프로젝터의 고화질 구현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다.

이로써 코엑스점을 찾는 관객들은 11월 이후 연달아 개봉 예정인 <이터널스>, <매트릭스:리저렉션>,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등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한 층 더 퀄리티 높은 환경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개봉을 앞둔 기대작들은 각기 다른 화려한 액션과 다채로운 색감으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시키고 있어, 레이저 프로젝터만의 압도적인 영상미를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레이저 프로젝터 도입을 통해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함을 극대화하여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전할 것이다”며 “코로나19 속 영화관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앞으로 더욱 많은 관객분들이 찾아 주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적인 시도로 영화를 더욱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영 시간 제한 해제 및 백신 접종 완료자 취식 허용 등 11월 1일 시행을 앞둔 ‘단계적 일상 회복’에 맞춰 대작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연달아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영화 팬들의 기대감도 더욱 커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