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비대면 팬미팅 'ㅅㄱ' 성료…환상적 밴드 라이브→열띤 글로벌 소통

입력 2021-11-02 15:20  




가수 김성규가 첫 비대면 팬미팅을 성료했다.

김성규는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 양일간 첫 비대면 팬미팅 `ㅅㄱ(스그)`를 개최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났다.

`허쉬(HUSH)`로 `ㅅㄱ`의 오프닝을 연 김성규는 설렘과 기대에 찬 표정으로 "인스피릿(인피니트 공식 팬클럽명)과 함께하는 데이트다"라고 해 시작부터 글로벌 팬심을 완벽히 저격했다.

이어 `데이드림(Daydream)`, `센티멘털(Sentimental)`, `머물러줘`, `룸(Room)` 등 밴드 라이브가 펼쳐졌다. 김성규의 환상적인 보컬과 새롭게 편곡된 멜로디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성규는 이번 팬미팅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 `성규특별시`를 통해 결성 소식을 알렸던 밴드 멤버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탄탄한 실력과 손발이 척척 맞는 연주 호흡을 뽐낸 김성규 밴드가 앞으로 만들어갈 음악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졌다.

김성규의 변함없는 깊은 팬사랑 역시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다. 김성규는 팬들이 보내준 `성규 사용 설명서`에 적힌 각종 칭찬 멘트를 직접 읽으며 쑥스러워하면서도 즐거워했다. 또 팬들과 깜짝 전화 연결을 통해 따뜻한 인사를 건네고 같이 노래를 불러 훈훈함을 자아냈다.

김성규표 명품 라이브와 글로벌 소통뿐만 아니라 `ㅅㄱ`의 풍성한 구성도 이목을 사로잡았다. 낮 공연(첫 공연)이 다양한 식물들을 배치해 싱그러운 느낌을 연출했다면, 밤 공연(마지막 공연)은 달과 가로등, 갈대 등 감성적인 배경이 돋보여 서로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특히 `ㅅㄱ`가 김성규 이름의 한글 자음에서 따온 제목인 만큼, `너의 생각`, `당신의 손길`, `성규의 시간` 등 `ㅅㄱ`에 맞춘 다양한 코너가 준비됐다.

VCR 역시 `손금`, `식객`, `신기`, `성공(성규의 공간)`을 키워드로 김성규가 철학원에서 손금을 보는 모습, 김성규의 맛집, 마술쇼, 팬미팅 무대 연습 비하인드, 손편지 등을 공개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안겼다.

또한 김성규는 핼러윈에 열린 첫 공연에 맞춰 마시멜로와 초콜릿 과자로 디저트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 공연에서는 직접 현장을 찾은 인피니트 멤버들과 함께 ASMR, 달고나 뽑기를 진행했다. 다 같이 밴드 사운드에 맞춰 춘 `내꺼하자` 안무와 멤버들의 깜짝 편지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글로벌 팬들과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쌓은 김성규는 "10년 동안 변함없이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여러분께 뭔가를 드리고 싶었는데 오히려 내가 더 많은 걸 받고 간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성규의 `ㅅㄱ`를 함께 해달라"며 엔딩곡 `너여야만 해`로 `ㅅㄱ`의 화려한 막을 내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