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마감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뉴욕증시 3대지수 모두 상승하며 최고치로 마감했습니다.
[섹터]
먼저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9개 섹터가 상승, 2개 섹터가 하락했습니다. 자재와 부동산주, 기술주, 필수소비재, 그리고 헬스케어주가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에너지주와 임의소비재는 하락했습니다.
[장중 52주 신고가]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목록에 보입니다.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와 브로드컴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펩시코와 맥도날드, 골드만삭스, 언더아머도 신고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코스트코, 페라리, 포드는 어제도 언급을 했었는데, 신고가를 또 기록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라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렌터카 업체 허츠와의 계약이 아직 체결되지 않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지난 25일 허츠가 테슬라 전기차 10만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것과 상반됩니다. 허츠는 이미 납품이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테슬라가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미국에서 만2천대를 리콜 중이라는 보도도 전해졌습니다. 해당 소식에 투자심리가 악화되면서 오늘 장 테슬라는 3% 떨어졌습니다.
백신 개발사 화이자가 호실적을 공개했습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1% 늘어났습니다. 향후 매출 가이던스도 올려잡았습니다. 올해 코로나19 백신 매출을 360억달러로 예측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화이자는 4% 올랐습니다.
다음 종목입니다. 나이키가 메타버스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이키는 메타버스 브랜드 운동화와 의류를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슬로건 저스트 두잇과 에어조던 등 7개 상표에 대한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오늘 장 나이키는 1% 가까이 올랐습니다.
다음 종목입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가 시장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도매 판매가 10%, 소비자 직접 판매가 12% 증가하면서 매출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16%올랐습니다.
다음은 세계적인 소비재 회사 클로락스입니다. 클로락스 3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해당소식에 오늘장 1% 올랐습니다. 하지만 제이피모건은 클로락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축소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노동력 부족과 운송비 상승 등의 비용증가를 원인으로 설명했습니다.
온라인 학습 플랫폼 체그의 3분기 실적은 부진했습니다. 모건 스탠리는 체그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온라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감소한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체그는 48% 급락하며 마감.
마지막 종목입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모기업인 블루밍 브랜즈가 10% 급락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가 우려가 원인입니다. 블루밍 브랜즈는 이달 메뉴 가격을 3%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월가IB 투자의견]
그럼 이어서 월가 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5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운동화로 잘 알려진 스케쳐스입니다. 아거스 리서치가 스케쳐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병목현상과 배송지연 등이 우려된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스케쳐스는 5% 하락한 모습입니다.
다음은 홈디포입니다. 배얼드가 홈디포의 수익률이 시장예상을 상회할 것이라고 재차 평가했습니다. 이번달 말에 있을 실적 발표를 앞두고 수요가 탄탄해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홈디포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로빈후드입니다. 미즈호가 로빈후의 목표가를 68달러에서 55달러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매수의견은 유지했지만, 지난 주 발표된 실적이 실망스러웠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0.4% 올랐습니다.
이어서 알파벳입니다. 모건스탠리가 알파벳의 목표가를 3천달러에서 3천2백달러로 상향했습니다. 지난주 발표된 실적이 좋았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알파벳은 1% 상승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도이치 방크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매수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공용 클라우드 시장을 마이크로소프트가 과점하고 있다며 대차대조표, 글로벌 설치 기반 등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는 1% 오르며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주간 원유재고 발표를 앞두고 공급이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국제유가는 85달러선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WTI 가격은 0.6% 내린 83달러선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는 0.3% 하락하며 84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FOMC 정례회의 첫날을 맞아 달러화 가치가 강세를보이면서 금 가격은 하락 압력을 받았습니다. 0.4% 내린 1,789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