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대리기사 모두 만족"…중간 수수료 없는 대리운전 출시

입력 2021-11-03 10:54  

고객-대리기사 직거래 플랫폼 '카드로대리' 선보여

고객의 편의성은 확대하고 대리기사의 수익을 높이는 대리운전 서비스가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비알엠주식회사(대표이사 김형기)는 고객과 대리기사간 직거래플랫폼 ‘카드로대리’를 출시하고 대리기사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김형기 대표는 “고객들이 대리운전을 이용할 때 미리 대리운전비를 현금으로 준비하거나 카드결제시 카드정보를 콜센터에 불러주는 과정에서 불편을 느끼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대리기사 입장에서는 20%~25% 수준의 대리수수료가 부담”이라고 말했다.

‘카드로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목적지까지 이동한 후 신용카드 등으로 대리운전비를 현장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된 비용은 대리기사가 사전에 등록한 계좌로 즉시 입금된다.

즉 중간 수수료를 없앤 직거래시스템이므로 고객은 보다 저렴한 대리비를 지불하고 대리기사는 종전보다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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