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진출을 선언한 뷰티베이커리가 반려동물 메타버스 게임사를 인수하고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
8일 뷰티베이커리는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강화를 위해 반려동물 게임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접목한 개발사 케스마이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케스마이 경영권을 인수한 뷰티베이커리는 신사업인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추진에 필요한 메타버스, NFT 개발 및 운영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뷰티베이커리는 지난 2011년에 설립된 뷰티 브랜드 전문기업으로 시크릿에이지, 오트퀴진, 미운오리, 스테이영 등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시켜 TV 홈쇼핑 및 면세점 등에 유통하고 있다. 최근 케이뷰티(K-BEAUTY), 케이팝(K-POP)에 NFT 기술을 접목시킨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LOTT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중인 `LOTT 플랫폼`은 뷰티베이커리의 기존 사업인 뷰티 사업에 NFT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온라인상에 구현한 결제 플랫폼이다. `LOTT 플랫폼` 유저들은 플랫폼 내에서 유통 중인 코인(LOTT)을 이용해 케이뷰티 및 케이팝 콘텐츠를 구매하고 쿠폰, 포인트, 상품권 등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뷰티베이커리가 인수한 케스마이는 현재 반려동물 관련 메타버스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반려동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에 NFT 기술을 접목시킨 `이모펫 게임(IMMOPET GAME)`을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론칭했다. `이모펫 게임`은 반려동물 온/오프라인 추모관, 반려동물 육성, 반려동물 SNS 및 NFT 등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가 제공된다.
뷰티베이커리는 기존 `LOTT 프로젝트` 사업과 함께 자회사 케스마이를 통해 반려동물 메타버스 게임 및 NFT 사업에 진출해 블록체인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학식 뷰티베이커리 대표이사는 "케스마이가 `이모펫 게임`을 통해 본격 추진중인 반려동물 메타버스 및 NFT 사업은 1인 가구 산업 성장과 맞물려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케스마이 인수로 뷰티베이커리가 추진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