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와 감자탕’ 권율이기에 가능했던 고품격 빌런…빈틈없는 열연으로 그려낸 장태진의 최후 ‘유종의 美’

입력 2021-11-12 08:50  




배우 권율이 KBS2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의 종영 소감을 전했다.

권율은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먼저 좋은 분들과 즐겁게 촬영을 마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감독님께서 생각한 (태진의) 세계관과 내가 생각하고 준비했던 태진의 세계관이 하나의 지점에서 잘 맞춰졌던 것 같다. 김민재, 박규영 배우의 생기 넘치고 에너제틱한 연기 덕분에 나도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을 수 있었다”며 작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감독과 배우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자신이 맡았던 장태진 캐릭터에 대해 “솔직히 어려운 지점이 많이 있었다. (장태진이) 선인인지 악인인지, 그리고 (달리에 대한 감정이) 사랑인지 소유욕인지가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았으면 했다. 중간에서 미세한 톤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었다”라며 캐릭터를 완성하기까지의 고민과 노력을 회상했다.

더불어 “그런 장태진을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좋은 경험과 새로운 시도들을 할 수 있었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라는 말로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16부 장태진과 김달리의 마지막 대화 장면을 꼽은 권율은 “많은 사람들에게 지탄을 받으면서도 끝까지 장태진만의 방식으로 대처하는 걸 보며 ‘장태진은 정말 흔들림 없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마지막까지 강렬했던 캐릭터의 인상을 떠올렸다.

끝으로 “어려운 시국에 시청자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기쁨을 드릴 수 있었다면 제가 더 감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그동안 ‘달리와 감자탕’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비록 태진이 기쁨을 많이 드리진 못했더라도 분명 극 안에서 흥미로운 지점을 가져다줬으리라 생각한다. 장태진 너무 미워하지 말아 달라(웃음)”는 유쾌한 인사로 소감을 마무리 지었다.

권율은 ‘달리와 감자탕’에서 대한민국 굴지의 대기업 세기그룹의 주요 후계자인 장태진 역을 맡아 옛 연인을 향한 애틋함은 물론, 스윗하고 자상한 면모 뒤에 숨겨진 진실과 야욕까지 두 얼굴의 상반된 캐릭터를 세밀한 연기로 그려냈다.

특히 극 초반 김달리(박규영 분)를 향한 직진 로맨스로 설렘을 선사한 반면,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최종 빌런의 정체를 서서히 드러내 극의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극도로 치닫는 캐릭터의 이중성을 권율은 몰입감 넘치는 열연으로 선사, 회차가 거듭될수록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하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한편, ‘달리와 감자탕’으로 안방극장에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 권율은 지난 2월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기리에 종영한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며느라기’ 시즌2로 쉴 틈 없는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