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문정역 2차 SK V1`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문정역 2차 SK V1`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미래업무용지 3-9, 10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4층 연면적 약 3만910㎡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371호실 △근린생활시설(지원시설) 24호실 등 총 395호실로 구성된다.
`문정역 2차 SK V1`은 서울 동남권 대표 업무지역인 서울 문정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다. 문정지구는 신성장동력 산업과 공공행정 시설이 조화된 미래형 업무단지로 조성되어 있어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현재 8,000여 곳 이상의 기업체와 6만6,000명의 근로자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판교테크노밸리·성남산업단지·강남GBD 등 주요 업무지구와도 가까워 입주 희망 기업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문정역 2차 SK V1`은 문정지구의 우수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먼저 `문정역 2차 SK V1`은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잠실·강동구청 등으로 이동이 쉽다. 이와 함께 지하철 3호선이 지나는 가락시장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대·고속터미널·신사·을지로3가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 한 번에 닿을 수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사업규모와 직원 수에 맞춰 다양한 규모로 조성 가능한 섹션형 평면으로 설계해 스타트업 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다양한 입주 수요를 흡수한다. 현재 문정지구 업무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는 대부분 중대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섹션형 구조에 대한 가치가 높게 평가될 전망이다.
또한 지상층 지식산업센터 전 호실에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를 제공하여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상업시설) 배치로 근로자들의 업무편의성 및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특히 `문정역 2차 SK V1` 상업시설의 경우 단지 내 상가비율이 약 5% 수준으로 낮아 입주기업을 기반으로 한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