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로퍼 오마주"…전기차 기함 SUV 아이오닉 7 콘셉트 공개

입력 2021-11-18 09:20   수정 2021-11-18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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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반 새로운 형태의 'SUEV' 디자인 완성
아이오닉7 전면. 픽셀 형태의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7일, `2021 LA 오토쇼(2021 Los Angeles Auto Show, 이하 LA 오토쇼)`에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세븐은 지난 2019년 45, 2020년 프로페시 콘셉트카에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세번째 도약을 알리는 콘셉트카이다.

앞서 선보였던 아이오닉 5가 현대차 포니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면 이번 아이오닉 7은 갤로퍼를 오마주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세븐에 차종별 아키텍처에 맞게 자유로운 제품개발이 가능한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기 SUV 차량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이상엽 현대자동차 디자인 담당 전무는 "세븐은 전동화 시대에 SUV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SUEV 디자인"이라며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에 SUV 특유의 강인한 이미지가 잘 구현됐으며, 탑승객을 배려한 실내 공간은 가족을 위한 생활 공간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세븐의 뒷모습. 테두리를 LED로 감싸는 모습이 특징이다.

세븐의 외관은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전형적인 SUV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실루엣을 연출한다.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낮은 후드 전면부터 루프까지 하나의 곡선으로 이어진다.

휠베이스가 길어지면서 간결한 디자인과 대비를 이루고 있다.

또 세븐은 아이오닉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을 헤드램프, 리어램프 등에 적용했다.

23인치 휠에 내장된 액티브 에어 플랩(AAF, Active Air Flap)은 주행 상황에 맞게 공기 덮개를 조절해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실내를 살펴보면 세븐의 실내는 거주성을 향상시켜 탑승객들이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량 탑승부터 세븐은 운전석 쪽에 하나의 도어, 조수석 쪽에 기둥이 없는 코치 도어를 적용했고, 비대칭적인 도어 배치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실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했다.

휠베이스는 3.2m. 앞뒤문이 서로 반대로 열리는 형태로 제작돼 실내 공간이 더 넓게 보이는 효과를 줬다.

세븐 내부는 유선형의 루프 라인, 3.2m의 긴 휠베이스, 3열까지 이어진 플랫 플로어가 넓은 공간을 연출한다.

운전석에는 수납되어 있다가 필요시 위로 올라오는 전자 변속기 ‘컨트롤 스틱(Control Stick)’이 탑재됐고, 슬림한 칵핏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180도 회전을 비롯 앞뒤 이동이 가능한 2개의 스위블링 라운지 체어와 1개의 라운지 벤치 시트는 운전 모드, 자율주행 모드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시트 배열을 가능하게 해준다.

디스플레이는 27인치가 적용됐다.

현대차는 세븐에 급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 효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세븐은 350kW급 초급속 충전시 20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최대 482km이상 될 것으로 현대차 측은 전망했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북미권역본부장은 "아이오닉의 세번째 라인업에 대한 콘셉트카를 공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친환경 모빌리티를 바탕으로 2045년 탄소중립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은 "아이오닉은 인류에 도움이 되겠다는 현대자동차의 비전을 잘 반영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전기차 경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이번에 공개한 세븐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전기차 일상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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