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미국증시 특징주

입력 2021-11-19 08:17   수정 2021-11-19 08:17

    11월 19일 미국증시 특징주

    [섹터]
    미국 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뉴욕증시 3대지수는 혼조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먼저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3개 섹터가 상승, 8개 섹터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임의소비재 가장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등이 오르면서 기술주, 그리고 헬스케어주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유틸리티주와 임의소비재, 자재주는 부진한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와 페이팔은 모두 2%대 하락하면서 금융주 하락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장중 52주 신고가]
    오늘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최근 S&P500지수 종목 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의 비중이 13%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과거 FAANG주로 불렸던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알파벳 모두 장중 신고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어제 호실적을 발표한 엔비디아도 보입니다. 메타버스 수혜주 로블록스와 유니티 소프트웨어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늘 장 나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엔비디아입니다. 엔비디아가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팬데믹 이후 비디오게임과 데이터센터를 위한 반도체 수요가 늘어나면서 3분기 매출은 작년동기 대비 50% 급증했습니다. 다음 분기 전망을 상향조정했고 시총도 8천억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어제 장 3% 하락마감했는데 시간 외 거래에서 3% 이상 올랐습니다. 오늘장에서는 엔비디아가 8%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데 힘입어, 인텔을 제외한 반도체주들이 전반적으로 좋은 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AMD 2%. 퀄컴 1%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1.6%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보잉입니다. JP모건이 보잉에 대한 투자의견을 동일비중에서 비중확대로 상향조정했습니다. 737 맥스 기종의 재인증이 임박해있고 787드림 라이너가 내년 1분기에 인도를 재개할 예정이라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보잉 소폭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애플입니다. 아이폰12와 13 일부 제품에서 통화 중 끊김 현상이 발생하자 애플이긴급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한편 애플은, 소비자가 아이폰을 직접 고칠 수 있는 셀프 수리 도입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 2%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아마존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경기민감주 중에서 4% 넘게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가장 환하게 초록불을 켜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가 아마존을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하기도 했고, 제프리스도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또, 아마존은 영국에서 발급된 비자카드를 결제수단으로 쓰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비자는 어제 장 6% 떨어지며 다우지수 하락을 견인했는데, 하락폭을 줄이면서 오늘도 1% 가까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오늘 장에서는 금융주들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부진한 실적을발표한 페이팔이 2%대 하락하고 있습니다. 번스타인이 경쟁심화를 원인으로, 페이팔의 목표가를 하향한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쇼피파이가 페이팔의 시장을 잠식할 수 있는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백신주 가운데서는 모더나가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오늘 장 3% 넘게 오르고 있는데요.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도 전체 성인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의 사용승인을 FDA에 신청했습니다.

    다음은 오늘 장중 신고가를 기록한 로블록스입니다. 모건스탠리는 로블록스가 메타버스의 리더라며, 목표가를 88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대 상승하고 있습니다.

    나이키도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이키가 로블록스와 손을 잡고 가상세계 나이키랜드를 만든다고 밝혔습니다. 나이키 의류와 운동화로 아바타들의 옷을 입힐 수 있게 됩니다.

    알리바바가 3분기 부진한 실적을 내놓으면서 오늘 장 5%대 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의 빅테크 규제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습니다. 3분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87% 감소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세계 최대 네트워크 장비 업체 시스코 시스템즈입니다. 시스코 시스템즈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시장예상을 상회했지만 매출은 시장예상을 하회했습니다. 분기 전망치를 하향하면서 오늘 장에서도 5% 넘게 떨어지며 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요. 큰 하락폭으로 다우지수 하락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월가IB 투자의견]
    그럼 이어서 월가 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JP모건이 액티비전 블리자드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사내 성폭력 사건에서 CEO의 혐의가 드러나고 있어 투자에 좋은 타이밍이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액티비전 블리자드 2%대 하락.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타겟을 최선호주로 또다시 선정했습니다.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떨어졌는데, 몇 달안에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며 주가가 하락한 지금이 매력적 기회라고 평가했습니다.

    다음은 우버입니다. 모건스탠리가 우버에 대한 비중확대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우버의 새로운 구독서비스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전략 비축유 방출을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소식에 6주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가 지금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WTI는 78달러선에 거래되고 있고 브렌트유는 81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주간 실업보험청구 수가 팬데믹 이후 최저치를 찍으면서 금 가격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 0.6% 하락하며 1859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