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 출신 유주가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를 재해석한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22일 오전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주의 ‘너의 곁으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유주가 자신만의 느낌을 담아 새롭게 가창한 ‘너의 곁으로’ 음원이 최초로 공개돼 귀를 사로잡았다. 도입부터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원곡과는 달리, 쓸쓸하면서도 처연한 분위기의 선율과 유주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신선한 느낌을 더했다.
특히 2000년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추억을 가득 담아낸 티저 영상에는 곡에 대해 고민 하고 녹음을 준비하는 유주의 이미지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다채로운 음악 장르를 소화하며 탄탄한 가창력과 깊은 감성을 입증한 유주가 선보일 2021년 버전 ‘너의 곁으로’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는 2004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의 메인 OST 곡이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조성모의 서정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싸이월드 BGM 차트를 비롯한 각종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왔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다시 부르는 대형 프로젝트다. 소유, 기프트(GIFT), 가호, 에일리, 정승환, 죠지, 하성운?펀치, 황치열, 매드클라운?이해리, 프로미스나인, 데이브레이크, 원슈타인, 산이?수란, 강다니엘?챈슬러 등 장르를 넘나드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며 싸이월드 BGM 전성기를 또 한 번 주도하고 있다.
유주가 참여한 ‘싸이월드 BGM 2021’의 열다섯 번째 음원 ‘너의 곁으로’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