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미국증시 시황정리

입력 2021-11-23 08:15   수정 2021-11-23 08:15

    11월 23일 미국증시 특징주


    [3대 지수]
    파월 연준 의장의 연임 소식을 주시한 가운데 뉴욕증시 3대지수는 강세로 출발했습니다. S&P500 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장중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하지만 나스닥 지수와 S&P500 지수가 하락세로 접어들면서 3대 지수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05% 올랐고 S&P500지수는 0.3% 하락했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3% 하락했습니다.

    파월의장의 연임 소식에 달러화와 국채금리는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연준의 통화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금리는 지난해 3월 초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10년물 국채금리는 1.6%대로 오르면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에 타격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국채금리가 오름세를 보이면서 은행주들은 상승했습니다. 골드만삭스와 JP모건 등의 은행주들이 다우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섹터]
    이어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6개 섹터가 상승, 5개 섹터가 하락했습니다. 하락세를 보이던 에너지주 특히 2% 가까이 오르며 가장 크게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가 상승으로 전환되면서 엑슨모빌과 셰브론 등이 반등했습니다. 은행주 역시 1% 넘는 좋은 흐름 나타냈습니다. 필수소비재와 유틸리티주가 그 뒤를 이어 상승했습니다.

    [장중 52주 신고가]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카 출시 소식과 함께 상승 흐름 보여주고 있는 애플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웰스파고가 비중확대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는데, 오늘 장중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휴가철을 앞두고 홈디포와 대형 유통업체 베스트바이, 코스트코도 목록에 보입니다.
    엔비디아, 오늘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다만 오늘 장에서는 반도체주들이 대체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브로드컴, 퀄컴, AMD 모두 하락하면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도 소폭 하락했습니다. 반면에 마이크론테크놀로지 1% 상승했고, 하락세를 지속하던 인텔이 오히려 반등에 나섰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자동차 업체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라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내년 3월경에 테슬라 고급 전기차 모델S 플레이드를 중국에 출시할 수 있다고 밝히자, 오늘 장 테슬라 4% 이상 오르다가 1% 상승마감했습니다.

    이어서 제너럴 모터스입니다. 제너럴 모터스가 시애틀 전기보트 스타트업, 퓨어 워터크래프트 지분을 25% 인수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3% 상승했습니다.

    포드와 리비안이 전기차 공동개발 계획을 철회한다는 소식 이후로 리비안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선 13% 넘게 떨어지기도 했는데 8% 하락 마감했습니다. 일주일 간 31% 떨어진 모습입니다. 반면 포드는 오늘 장 5%대 상승했고 장중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은행주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파월 연준의장의 연임 소식에 국채금리는 오르면서 은행주들은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JP모건과 골드만삭스, 뱅크오브아메리카 모두 2% 이상 올랐습니다.

    다음은 디즈니입니다. 웰스파고가 디즈니에 대한 목표가는 하향했지만 비중확대 의견은 유지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의 구독자 수 성장둔화가 과장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일주일간 3% 가까운 하락세를 보였는데 오늘 장에서는 디즈니 소폭 상승했습니다.

    백신주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모든 성인에게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모더나 오늘 장 7% 오르면서 나스닥지수 편입종목 중 가장 큰 상승폭 보였습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12에서 15세 대상 실험에 대한 긍정적 연구결과를 보고하기도 했습니다. 화이자도 1% 가까이 상승했고 바이오엔테크는 11%대 급등했습니다.

    다음은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입니다. 오늘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직장 내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바비 코틱 CEO가 회사의 조직문화를 제대로 바로잡지 못할 경우 사임을 고려할 수 있다는 보도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가상 헬스케어 서비스 업체 텔라닥입니다. BTIG가 텔라닥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면서 오늘 장 텔라닥 6%대 떨어졌습니다. 텔라닥의 장기성장에 있어 중요한 멤버십 성장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분석입니다.

    [국제유가]
    이어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과잉공급과 수요감소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럽 내 코로나19 재확산과 일본과 인도의 원유재고 방출을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WTI 가격은 1%가까이 오른 76달러선에 거래되고 있고 브렌트도 0.8% 오른 79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파월 연준의장에 연임 소식에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금 가격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2.5% 떨어진 1804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증시 특징주였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