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음성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해 오늘(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통화녹음`은 통화 시 녹음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에 AI를 통해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술인 STT, 대화 분석 등 AI 기술을 더해 제작됐다.
SKT는 `AI통화녹음`의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하고 이용자가 자신과 통화 상대방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색 기능도 마련해 원하는 통화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 계좌번호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과 통화 내용에 AI가 추천한 키워드를 설정해 통화 목록을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도 탑재됐다.
SK텔레콤 측은 "`AI 통화녹음`의 다양한 기능들은 휘발되던 음성통화를 텍스트 데이터로 자동 전환시킴으로써 활용성을 높였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전화통화를 통한 비즈니스 업무나 회의,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고객센터 상담 등 업무 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I통화녹음` 서비스는 오늘(23일)부터 T전화 앱을 통해 베타 서비스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무료로 모든 통화를 문자 변환해 확인할 수 있다. 통화 녹음의 문자 변환은 베타 서비스 참여 이후 생성된 통화에만 적용된다. 베타 서비스 참가는 이용자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기능을 고도화하고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정식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AI통화녹음`을 통해 SKT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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