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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시장 전쟁…디즈니, 내년 콘텐츠 예산 쏟아 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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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1-11-26 07:01  

OTT 시장 전쟁…디즈니, 내년 콘텐츠 예산 쏟아 붓는다





월트디즈니가 내년 콘텐츠 예산으로 39조 원을 책정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리포터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330억 달러(39조2천800억 원) 규모의 2022 회계연도 콘텐츠 지출 계획을 공개했다.

디즈니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에서 내년 콘텐츠 예산을 올해보다 80억 달러(9조5천억 원) 증액했다고 밝혔다.



디즈니는 거액의 콘텐츠 예산을 주로 스트리밍 플랫폼에 탑재할 드라마와 영화에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즈니는 디즈니플러스, 훌루, ESPN플러스 등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할리우드리포터는 "다른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비교해 디즈니의 내년 콘텐츠 예산은 어마어마한 규모"라고 보도했다.

디즈니의 콘텐츠 투자는 현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1위 업체인 넷플릭스를 따라잡기 위한 포석으로 해석된다.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디즈니의 대규모 콘텐츠 지출은 소비자에게 직접 콘텐츠를 제공하는 DTC(direct-to-consumer) 사업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스트리밍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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