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공단, 관광명소·접근성 두마리 토끼 다 잡았다"

입력 2021-12-01 09:06   수정 2021-12-01 13:26

대산 한성필하우스 분양

대산읍이 비규제 지역으로 분류되면서 대산공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개발이 이뤄질 전망이다. 국토부에 따르면 올해 서산시 거래량은 962건에서 1,892건으로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지는 780세대로 구성되어 있는 아파트로 전용면적 별로는 53㎡ 3세대와 59㎡ 530세대, 67㎡ 8세대, 84㎡ 239세대이며 일부 세대에서는 오션뷰 또한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낮은 건폐율과 용적률로 조성 되어 있으며, 보행로와 계획차량 이동로를 분리, 단지 외곽을 따라 조깅 및 산책코스가 반영이 되어 있다. 또한,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로운 설계를 도립했으며, 효율성을 높인 필로티, 주민운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주차장과 단지 내 엘리베이터까지 바로 연결된 구조로 조성될 뿐만 아니라, 꿈과 희망을 키우는 어린이 놀이터, 남저북고의 동별 배치로 조망 및 채광을 최대한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다.

대산 한성필하우스 관계자는 "주변 관광명소와의 접근성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서산의 대표 관광지인 웅도, 해미순교성지 및 순례길, 서산 버드랜드, 용현자연휴양림 등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며 "30분 이내 거리에 서산의 대표관광지인 웅도와 차박과 해돋이로 유명한 삼길포항, 한우목장, 난지도해수욕장, 왜목마을해수욕장이 자리하고 있으며, 1시간 이내 거리에 해돋이와 해넘이가 가능한 왜목마을 해수욕장을 비롯한 해미읍성, 간월암, 개심사, 삽교호, 솔뫼성지등도 위치해 있다"고 말했다.

`국도 38호선 서산대산~태안이원 연륙교`가 국토교통부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2021~2030년)에 신규노선으로 반영되면서 개선될 교통 또한 주목 받고 있다. 서산시와 태안군이 연륙교 건설에 따라 기존 73㎞를 둘러가야 했던 과거와 달리, 5.6㎞로 상호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산단개발에 관심이 높은 서산은 대산공단을 중심으로 한 개발도 본격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기존 1순위 배후수요로 꼽히는 대산공단은 울산, 전남 여수와 함께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이며, 70여개 기업에 1만 5천여명이 근무한다. 여기에 대산공단에 입주한 25개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이뤄진 대산공단협의회 주관으로 대산읍 일대에 문화시설을 갖춘 공원을 조성한다.

대산공단 옆으로는 SK건설 주도로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된다. SK건설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5천372억원을 들여 대산읍 대죽리 일원 226만㎡에 산업단지를 조성한 뒤 석유화학과 전기장비 관련 기업에 분양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