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베카’ 옥주현, SBS '나이트라인' 출연…인기 비결 밝힌다

입력 2021-12-06 18:40  




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작품, 뮤지컬 ‘레베카’가 지난달 16일 여섯 번째 시즌을 개막한 가운데, `댄버스 부인` 역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이어가고 있는 배우 옥주현이 뉴스에 출연한다.

옥주현은 7일 밤 00시 30분부터 방송되는 SBS `나이트라인`의 초대석에 출연한다. `나이트라인`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자정이 넘은 시간, 심야의 시청자들을 위한 뉴스 프로그램으로, 배재학 앵커가 단독 진행을 맡고 있다.

뮤지컬 ‘레베카’의 초연에서 `댄버스 부인`으로 `레베카 신드롬`을 일으키며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옥주현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서도 `댄버스 부인`으로 무대에 오르고 있다.

옥주현이 맡은 `댄버스 부인`은 `레베카`의 신임을 통해 자신의 존재 가치를 확인받아온 맨덜리 저택의 집사로, `나(I)`와 대척점에 놓인 인물이다. 초연 당시 옥주현에게는 첫 악역으로, 옥주현이 고혹적인 자태로 무대를 누비며 `댄버스 부인`의 대표곡이자 뮤지컬 ‘레베카’의 주제곡인 `레베카`의 고음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장면은 매 공연마다 `레전드 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SBS 나이트라인 초대석 출연 예고에 뮤지컬 팬들의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다.

뮤지컬 ‘레베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대표 아이콘`이 된 옥주현은 이날 자신에게 인생 캐릭터를 안겨 준 작품 소개부터 뮤지컬 배우 옥주현에게 뮤지컬 ‘레베카’가 갖는 의미, “한 번도 안 본 관객은 있어도 한 번만 본 관객은 없다”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레전드 뮤지컬`이 된 작품의 인기 비결, 매 시즌 무대에 오르는 소감을 비롯해 ‘옥댄’만의 매력 등을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뮤지컬 ‘레베카’는 다프네 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의 손에서 탄생한 명작이다.

200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레이문드 극장에서 첫선을 보인 뮤지컬 ‘레베카’는 이후 전 세계 12개국, 총 10개 언어로 번역돼 공연됐으며, 2013년 한국 초연 이후 2019년 다섯 번째 시즌까지 총 687회 공연에 총 관람객 83만 명, 평균 객석 점유율 98%를 기록한 `메가 스테디셀러`다. 최근 이어지는 매진 행렬로, 또 한번 연말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다.

뮤지컬 ‘레베카’는 옥주현 외 민영기, 김준현, 에녹, 이장우, 신영숙, 임혜영, 박지연, 이지혜 등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내년 2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