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싱어송라이터 서리(Seori)의 `긴 밤`이 애플뮤직 선정 `2021 최고의 음악`으로 인정 받았다.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애플뮤직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리의 `긴 밤 (Feat. 기리보이)`이 포함된 `2021년 최고의 음악 100선 (The 100 Best Songs of 2021)` 명단을 발표했다.
`긴 밤`은 서리가 지난 6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이다. 연인과 행복한 하루를 보낸 뒤, 밤이 되어 헤어져야 하는 아쉬운 상황을 감성적으로 담아내 글로벌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서리의 몽환적인 음색과 기리보이의 싱잉 랩이 분위기 있게 어우러져 사랑과 쓸쓸함의 공존을 표현했다.
서리와 기리보이는 `긴 밤`에 이어 10월 발매된 기리보이의 아홉 번째 정규앨범 `avante` 수록곡 `우린 결국 그렇게 (Feat. Seori)`에서도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의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우린 결국 그렇게` 또한 이번 애플뮤직 선정 `2021년 최고의 음악 100선`에 포함돼 눈길을 끈다.
올해 서리는 `긴 밤` 외에도 `Lovers in the night (러버스 인 더 나이트)`, `Dive with you (다이브 위드 유)` 등의 싱글을 발매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서리의 매력적인 음색과 감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서리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제로 바이 원 러브송)` 피처링, 마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OST `Warriors (워리어스)`에 참여하며 전 세계 음악 씬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최근 VEVO 선정 `2022년이 기대되는 아티스트`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기록도 썼다.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HITC 페스티벌` 이후에도 서리는 미국 가수 Abir(아비어)와 함께한 `Tango (탱고)` 듀엣 라이브 영상, VevoDSCVR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Lovers in the night`, `Dive with you` 라이브 영상 등을 통해 꾸준히 음악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에 서리의 특별한 글로벌 행보에 더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