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킹소매 커플 이준호-이세영 시청률 공약 이행…28일 ‘정오의 희망곡’ 스페셜 DJ 출연

입력 2021-12-15 11:00  




연말에도 ‘킹소매 열풍’은 계속될 전망이다.

‘옷소매 붉은 끝동’이 5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수성한 가운데 화제몰이의 주역인 ‘킹소매 커플’ 이준호-이세영이 시청률 공약 이행을 위해 오는 28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김신영입니다’에 재출연한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하 옷소매)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으로 세기의 러브스토리로 꼽히는 ‘정조-의빈 로맨스’를 기반으로, 이준호(이산 역)-이세영(성덕임 역) 등 연기파 군단의 호연과 MBC 사극의 장점을 집대성한 탄탄한 만듦새로 호평을 얻으며, 올 하반기 대한민국을 강타한 사극 열풍의 선봉에 서있는 화제작이다.

앞서 이준호, 이세영은 ‘옷소매 붉은 끝동’ 첫 방송 전인 지난 11월 4일 ‘정오의 희망곡’에 출연해 “시청률 10%를 넘기면 ‘정오의 희망곡’ 스페셜DJ로 재출연하겠다”는 공약을 건 바 있다.

이후 ‘옷소매’는 방송 4주차에 마의 두 자릿수 시청률을 돌파하며 시청률 공약 요건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9회 방송 기준으로 전국 시청률 10.9%, 수도권 시청률 10.9%, 최고 시청률 13.3%로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닐슨 코리아 기준)

이 같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준호-이세영이 다가오는 28일 ‘정오의 희망곡’에 재방문한다. 이준호-이세영은 게스트로 참여했던 앞선 출연과 달리, 김신영을 대신해 스페셜 DJ로 분할 예정. 명실공히 ‘올해의 커플’이라고 손꼽힐 정도로 달달하고 애틋한 케미스트리로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유발하고 있는 이준호-이세영인 만큼 애청자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환상의 DJ 궁합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런가 하면 ‘옷소매’는 신작들의 공세가 이어진 12월 2주차에도 모든 화제성 지표를 올킬하는 저력을 보였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분석한 TV 화제성 지수에 따르면 ‘옷소매’는 드라마 부문 화제성 5주 연속 1위, 드라마+비드라마 통합 화제성 3주 연속 1위,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주 연속 이세영 1위, 이준호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 12월 2주차 집계에서도 ‘옷소매’가 3주 연속으로 드라마 부문 1위에 올랐다. 또한 SMR 클립 조회수 역시 전체 프로그램 중 3주 연속 1위를 수성하며 ‘대세 드라마’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 오는 17일 밤 9시 50분에 11회가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