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도시’ 수애, 찰나에 담아내는 고밀도 감정 서사 ‘대체불가 소화력’

입력 2021-12-16 10:10  




배우 수애가 다양한 관계 속에서 입체적인 감정선을 선보여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는 재희(수애 분)가 한숙(김미숙 분)과 극에 치달은 대립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먼저, 재희는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시어머니에게 "전부 다요, 어머님 거 전부 다"라고 당돌하게 말한 바 있다. 이어 잃을 것이 없다는 태도로 한숙에게 사과를 요구했고, 무릎을 꿇으려 하자 너그러운 듯 되려 자존심을 지켜줘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이후 한숙과의 관계 역시 변화를 겪어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재희는 남편 준혁(김강우 분)과 단란한 한때를 보내지만 그 내면에는 질투와 분노가 자리하고 있어 조마조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남편의 외도를 눈치챘지만 "다들 입도 뻥끗 못하게 해주세요"라며 미소를 보내는 모습은 대의를 위한 열망이 얼마나 큰지 확인시켰다.

그런가 하면 재희는 주연(김지현 분)과 담판한 이설(이이담 분)의 출품작 평론을 흥미롭게 여기며 새 기획전 도슨트로 채용했다. 이를 두고 주연이 재희의 뺨을 때렸고 다시금 뺨을 치려 하자 재희는 팔을 막아내며 더 강한 어조로 처신에 대해 당부해 모두를 얼어붙게 만들었다.

이러한 가운데, 재희는 서고에서 정호(이충주 분)와 함께 있는 모습이 찍힌 사진을 보게 되고 오히려 비릿한 미소를 지어 보여 섬뜩한 기운이 감돌게 했다. 여기에 한숙이 겨냥하는 사냥총 앞에서도 재희는 당황함도 잠시 주도권을 쥐락펴락했고 결국 오발탄에 맞아 충격을 안겼다.

이처럼 수애는 다변하는 전개에서 고밀도의 감정을 찰나의 순간 담아내며 대체불가한 소화력을 보여줬다. 더불어 분위기를 단번에 휘어잡는 독보적인 카리스마는 시청자까지 쥐락펴락하며 마음을 빼앗았다.

또한 수애는 가족과 일로 얽히고설킨 관계 안에서 다채로운 얼굴을 드러낸 것은 물론 한 가지로 정의할 수 없는 입체적인 감정선을 완성시키며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한편, 수애 주연의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는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