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2022년 상반기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인 이유

입력 2021-12-27 17:40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2022년 가장 먼저, 반드시 봐야 할 드라마가 온다.

2022년 1월 14일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첫 방송된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악의 정점에 선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치열하게 들여다봐야만 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다. 장르물의 명가 SBS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웰메이드 범죄 심리 수사극으로 기대를 모은다.

2021년 SBS 드라마는 시청률, 화제성, 작품성까지 모두 잡으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그만큼 2022년 SBS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의 기대감 및 신뢰가 높은 상황. 그 첫 주자로 12부작 드라마가, 그것도 장르물의 색이 짙은 범죄 심리 수사극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나선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얼마나 특별하고 매력적인 드라마이길래 2022년 SBS 첫 드라마로 선택됐을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첫 번째 자신감은 탄탄한 극본이다. 설이나 작가는 동명의 논픽션 르포를 기반으로 한국형 프로파일링의 태동을 치밀하게 완성했다. 여기에 연쇄살인범이 아니라 연쇄살인범을 ‘쫓는’ 사람들에 이야기 포커스를 맞추며 기존 범죄 수사극들과 다른 재미와 묵직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의 자문은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두 번째 자신감은 김남길(송하영 역), 진선규(국영수 역), 김소진(윤태구 역) 등 연기 神들의 만남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김남길, 무대와 스크린을 씹어먹은 진선규, 막강 존재감으로 안방극장 공략에 나선 김소진. 세 주연 배우는 매 장면 강력한 연기력과 집중력을 발산했다는 전언. 이외에도 세대불문 연기파 배우들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꽉 채웠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세 번째 자신감은 박보람 감독의 연출력이다. ‘열혈사제’, ‘펜트하우스’ 시리즈 등 SBS를 화려하게 수놓은 히트작들에 참여하며 탄탄한 연출력을 쌓아온 박보람 감독은 입봉작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통해 과감하고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다. 또 장르의 특성을 살리는 디테일하고 치밀한 연출도 시청 포인트. 완벽 그 이상의 드라마가 기대된다.

2022년 SBS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범죄 심리 수사극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치밀한 대본, 탁월한 배우, 과감한 연출이 만났다. 여기에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묵직한 메시지와 생각거리까지 담았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2022년 가장 먼저, 반드시 봐야 할 드라마이자 2022년 상반기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일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후속으로 2022년 1월 14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