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얼 28일 미국증시 시황정리...S&P500 사상 최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12-28 08:12   수정 2021-12-28 08:13

12얼 28일 미국증시 시황정리...S&P500 사상 최고

    12얼 28일 미국증시 시황정리...S&P500 사상 최고





    마감까지 30분을 남겨두고 있는 뉴욕증시,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미크론 여파에도 불구하고 연말 소비가 크게 늘었다는 소식과 함께 3대 지수는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98%,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39% 상승, S&P500지수도 1.38% 올랐습니다.

    다우지수는 300 포인트 넘게 올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세일즈 포스, 셰브론이 2% 넘게 오르면서 다우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나스닥 지수도 살펴보겠습니다. 반도체주 AMD가 5% 넘게,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와 엔비디아가 4% 넘게 오르면서 나스닥 지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오늘 대형 기술주들의 흐름도 좋았습니다. 메타가 3% 넘게,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2% 넘게 올랐고 테슬라도 2.5%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지난 목요일 장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S&P500지수는 오늘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습니다. 주요 반도체주들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S&P500지수 상승도 견인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오미크론 여파를 계속 주시하면서 산타랠리에 대한 기대감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류 대란에도 불구하고 연말 쇼핑 시즌 매출이 17년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는 소식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다만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동안 오미크론 확산으로 항공편이 대거 취소되면서 여행주와 항공주들이 크게 타격을 받았습니다.

    [섹터]

    이어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특히 국제유가 상승에 힘 입어 에너지주가 가장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데본 에너지가 특히 6% 올랐습니다. 그 뒤를 이어 기술주와 부동산주가 좋은 흐름 나타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애플입니다. 한국에 이어 전세계 두번째로 네덜란드가 애플의 인앱 결제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네덜란드 소비자 시장당국은 애플이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며 데이팅앱 개발자에게 불합리한 조건을 시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 2.3%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모더나입니다. 모더나가 백신 가격 책정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공개하라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모더나가 미국 정부로부터 25억달러 지원금을 받았는데도 백신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고 제조기술을 신흥국에게 전하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모더나, 백신주 가운데 유일하게 떨어지며 1% 하락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이후 2천편 이상의 항공편이 취소되면서 항공주들이 일제히 타격을 받았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0.6%, 델타항공은 0.7% 떨어졌고 보잉은 0.5% 하락했습니다. 항공사 직원들의 코로나 감염 등 인력부족 문제와 북서부지역의 겨울 폭풍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크루즈 관련주들도 함께 타격을 받는 모습입니다. 지난주 카니발이 운영하는 카니발 프리덤호에서는 소수의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카니발 오늘 장 1% 떨어졌습니다.

    로얄캐리비안이 운영하는 크루즈선에서도 확진자 55명이 나와, 카리브해 섬 두 곳에서 입항이 금지됐습니다. 오늘 장 로얄캐리비안 1.3% 하락했습니다.

    카지노 관련주들도 타격을 받으며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오미크론 여파가 여행에 대한 수요를 누그러뜨리면서. 오늘 장 라스베가스 샌즈 1.8% 내림세 보였습니다. 윈리조트와 MGM리조트도 1%씩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의류 소매업체들의 흐름이 좋았습니다. 연말 쇼핑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지출이 컸다는 점을 시사했습니다. 오늘 장 랄프로렌은 4.2% 오름세 보였습니다. 아메리칸 이글도 3%대 올랐습니다.

    다음은 웹서비스 제공 회사, 고대디입니다. 행동주의 헤지펀드인 스타보드 밸류가 8억달러 규모의 고대디 지분 6.5%를 인수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고대디 8% 급등했습니다.

    이어서 미국의 대표적 게임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 살펴보겠습니다. 골드만삭스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주가가 내년에 70% 이상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매출 총이익률이 높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목표가는 지난 23일 종가보다 70%이상 높은 111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오늘 장 액티비전 블리자드 0.4% 올랐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남아의 우버로 불리는 그랩 살펴보겠습니다. JP모건이 그랩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비중확대를 제시했습니다. 동남아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준비가 잘 된 기업으로 평가했습니다. 목표가는 지난주 종가보다 70% 높은 12.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오늘 장 초반에 그랩은 플러스권에 머물다가 3.5%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이어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오미크론에 대한 우려가 다소 진정되면서 국제유가는 상승했습니다. WTI 가격은 2.4% 상승하며 75달러선에 거래되었고 브렌트유도 3% 오른 78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달러화가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오미크론 여파를 주시한 가운데 금 가격은 최근 일주일간 최고점을 향해 오르다가소폭 하락했습니다. 0.1% 가까이 떨어지면서 1810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