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야의 종' 올해도 줄취소…유튜브·메타버스서 중계

입력 2021-12-31 14:54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전국 각지의 타종 행사가 줄줄이 취소됐다.
일부 지자체는 타종 행사를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생중계하거나 녹화 방송하는 등 축소 진행한다.
경기도 산하 경기문화재단은 파주 임진각에서 개최하려던 제야의 종 타종식을 취소했다.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될 공연 행사도 무관중으로 전환하고, 공연을 사전 녹화해 31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한다.

경기 수원시는 화성행궁 앞 여민각에서 진행하려던 제야 타종 행사를 취소했다. 행궁 광장에서 개최하려던 제야콘서트도 열지 않는다.
인천시와 대전시도 2년 연속 타종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강원도는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막기위해 신년 타종식을 열지 않기로 하는 대신 내달 3일 간부직원으로 참석자를 줄여 충렬탑을 참배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종무식과 신년 경포대충혼탑 참배 외 다른 행사들은 모두 취소했다.
경주시는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신라대종 타종식 행사를 진행하고, 내년 1월 1일 오전 지역 방송사를 통해 녹화한 영상을 방송한다.
전북 전주시는 풍남문에서 열기로 했던 제야의 타종식 행사를 취소했다.
광주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야의 종 타종식을 열지 않기로 했다.
경남도는 각 시·군 주최 타종행사 등 행사를 취소하고 주요 해돋이 장소를 폐쇄했다.
이 밖에 경북 영덕, 울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타종 행사가 취소됐다.

일부 지자체는 제한된 인원으로 타종 행사를 열고 이를 온라인 생중계한다.
서울시는 보신각에서 열릴 `제야의 종` 타종식 행사를 유튜브와 페이스북, 지상파·케이블 방송 등으로 중계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 행사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연다.
부산시는 용두산공원서 타종자만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종 타종행사를 진행하고 온라인 생중계한다.
대구시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달구벌대종서 타종식을 열고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 송출한다.
울산시는 울산대공원 종각에서 열릴 송년 제야 행사를 비대면 진행하고 지역 민방인 UBC울산방송과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한다.
전남 여수시는 유튜브를 통해 여수향일암 일출제를 중계하고 타종 행사 등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1천6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강화도 전등사도 외부 인원 없이 유튜브로 타종식을 선보인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