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미국증시 시황정리...美 12월 CPI, 40년 만에 최고

입력 2022-01-13 08:14   수정 2022-01-13 08:14

    마감까지 30분을 남겨두고 있는 뉴욕증시,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4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미국의 물가 상승률을 주시한 가운데 3대지수가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11%,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23% 올랐고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0.28%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3대 지수]
    다우지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다우지수는 계속해서 플러스권과 마이너스권을 오갔는데. 편입종목 가운데 세일즈포스와 나이키가 1% 넘게 올랐습니다. 반면 골드만삭스가 3% 넘게 떨어지면서 가장 낙폭이 컸습니다.

    나스닥 지수도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 우려에도 국채금리가 무거운 흐름 보이면서 나스닥 지수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73%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가 4%대, 테슬라가 4% 가까이 오르면서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1%대 올랐습니다.

    투자자들은 미국의 12월 소비자물가지수를 주시했습니다. 작년 대비 7% 오르면서 40년 만에 가장 가파른 물가 상승률이 나타났습니다. 12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도 전년 대비 5.5% 올랐습니다. 이 또한 1991년 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투자자들이 이미 높은 인플레이션 상승률을 예상했기 때문에 이번 CPI 상승률은 예상 수준이라는 평가입니다.

    [섹터]
    이어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10개가 상승, 나머지 1개가 하락했습니다. 프리포트 맥모란이 5% 상승하면서 자재주가 가장 흐름이 좋았습니다. 임의소비재가 뒤를 이어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헬스케어주가 부진한 흐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업체에 대한 월가IB들의 투자의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뉴스트리트가 테슬라를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했습니다. 지난해 테슬라가 기록한 마진율 최고치인 30%를 깰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매출 성장도 예측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 4% 가까이 오르며 임의소비재 가운데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제너럴일렉트릭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이번달 말에 있을 실적발표를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제너럴 일렉트릭 0.5% 상승했습니다.

    맥쿼리그룹은 니오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시장수익률 상회를 제시했습니다. 니오 자동차의 디자인을 특히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니오는 5%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이어서 미국판 배달의 민족으로 불리는 도어대시 살펴보겠습니다. 에버코어가 도어대시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조정했습니다. 도어대시의 수익성과 탄탄한 성장 펀더멘탈을 고려할 때 주가가 앞으로 7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도어대시 2% 하락 마감했습니다.

    한편 메타가 도어대시의 CEO를 이사회 멤버로 영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메타를 상대로 한 반독점 소송을 진행해도 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재판의 초점은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의 합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장 메타 0.3% 하락했습니다.

    파이퍼샌들러가 바이오젠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목표가도 362달러에서 216달러로 하향했습니다. 바이오젠의 알츠하이머 치료제가 미국의 건강보험 시스템, 메디케어에 완전히 포함되지 못해기 때문입니다. 해당소식에 오늘 장 바이오젠은 6.7% 급락했습니다.

    이번주 금요일에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웰스파고에 대한 월가 IB들의 평가가 긍정적입니다. 파이퍼샌들러가 웰스파고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금리 인상 시기에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웰스파고를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 웰스파고 0.6% 상승했습니다.

    제프리스가 페이팔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으로 돌아가면서 전자상거래 거래가 줄고 있다며 주가상승을 이끌 요소가 없는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페이팔 2% 떨어졌습니다.

    파이퍼샌들러가 크록스를 2022년 최선호주로 선정했습니다. 향후 몇 년간 소비자층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크록스 주가는 일년간 76% 상승했고, 오늘 장에서는 6.8% 올랐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켓랩 살펴보겠습니다. 모건스탠리가 로켓 랩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스페이스X에 대한 대안으로 로켓랩 매수를 추천했습니다. 오늘 장 로켓랩 5%대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이어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오미크론으로 원유 수요가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가 진정되면서 공급 부족과 함께 국제유가는 최근 두달동안의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WTI 가격은 1.5% 상승하며 82달러선에서 거래되었고 브렌트유도 0.8% 오르며 84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레이션 급등에도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자 금가격은 상승했습니다. 0.5% 상승하며 1827달러선에서 거래되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