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17일부터 30개 메뉴의 가격을 100∼300원씩 인상한다고 10일 밝혔다.
주요 제품 중 불고기 버거 단품은 2천200원에서 2천300원으로, 아메리카노 스몰 사이즈는 1천700원에서 1천900원으로 각각 오른다.
세트 메뉴의 경우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맥치킨 모짜렐라 세트`,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 4종의 가격이 200∼300원씩 인상된다.
다만 판매량이 가장 많은 `빅맥 세트`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현재 가격을 유지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과 국제 물류비 상승에 따라 30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2.8%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가 가격 인상에 동참하면서 지난해 연말 이후 주요 버거 프랜차이즈가 모두 제품 가격을 올린 상황이 됐다.
롯데리아가 지난해 12월 1일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4.1% 인상한 데 이어 버거킹도 지난달 7일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2.9% 올렸다.
같은 달 25일에는 쉐이크쉑이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3% 올렸고, 이달 3일에는 맘스터치가 버거와 치킨 제품 가격을 각각 300원, 900원 인상했다.
이들 업체는 모두 원재료 값과 물류비 등 제반 비용이 올라 가격을 불가피하게 조정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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