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원필, 첫 정규 앨범 'Pilmography'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입력 2022-02-15 09:40  




DAY6(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첫 정규 앨범으로 글로벌 호성적을 거두고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원필은 지난 2월 7일 데뷔 6년 5개월 만의 첫 솔로 정규 앨범 `Pilmography`(필모그래피)와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발표했다. 해당 음반은 8일 오전 2시 기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또 10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2위를 차지했고 한터차트의 음반 주간 차트(2022.02.07 ~ 2022.02.13)와 가온차트의 2022년 7주차 리테일 앨범 주간 차트(2022.02.06 ~ 2022.02.12) 상위권에 랭크되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앞서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발매 당일(7일) 오후 8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방증한 바 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는 DAY6 공식 SNS 채널에 원필의 첫 솔로 콘서트 포스터를 게재하고 상세 일정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에 따르면 원필의 첫 단독 콘서트 `Pilmography`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3월 11일 오후 7시, 12일 오후 5시, 13일 오후 4시 개최된다. 13일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한다.

원필의 단독 콘서트 `Pilmography` 오프라인 공연 티켓은 예스24에서 예매 가능하다. 팬클럽 선예매는 My Day(팬덤명: 마이데이) 3기에 한해 모닝(Morning) 회원은 2월 21일, 이브닝(Evening) 회원은 23일로 해당 일자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일반 예매는 24일 오후 8시부터 오픈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원필은 첫 솔로 작품 `Pilmography`를 통해 그간 꾸준히 전해온 `위로의 메시지`를 함축했다. 본인의 첫 정규 1집에 수록된 전곡 작사에 참여하며 솔로 싱어송라이터의 진면모를 발휘했고, 솔로 데뷔곡 뮤직비디오에서 밀도 높은 연기를 보여주며 멜로 감성에 방점을 찍었다. DAY6, 그룹 첫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에 이르기까지 차곡히 음악적 서사를 쌓아올린 원필이 첫 솔로 앨범 `Pilmography`와 타이틀곡 `안녕, 잘 가`로 월드와이드 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