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 듀오 디에이드의 안다은이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OST 가창자로 낙점됐다.
안다은이 가창한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의 새 OST `별`이 오는 21일 발매된다.
`별`은 작품 속 여자 주인공 하영이 남자 주인공 재현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한 뒤 어쩔 수 없는 이유들로 인해 다시 돌아설 수밖에 없는 아쉬움을 담은 곡이다. 특히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유미의 `별`을 리메이크한 만큼 명곡의 새로운 재해석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안다은은 독보적인 보이스 톤과 감성으로 하영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리스너들의 몰입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풍부해지는 현악기 사운드가 안다은의 매력적인 음색과 어우러져 더욱 완벽한 시너지를 발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1년 어쿠스틱 콜라보의 디지털 싱글 앨범 `한 여름 밤의 꿈`을 통해 데뷔한 안다은은 드라마 `연애의 발견` OST `묘해, 너와`, `너무 보고싶어` 등 대중의 귀에 친숙한 노래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6년 혼성 듀오 디에이드를 결성해 더욱 폭넓은 감성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리스너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2(`싱어게인2`)에 출연해 대체 불가한 감성과 완벽한 곡 해석력으로 인정받은 만큼 새롭게 편곡된 `별`을 통해 원곡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아는 여자애`는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월요일 연재되고 있는 허니비 작가의 작품으로, 어느날 갑자기 고등학생으로 돌아온 하영의 첫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안다은이 부른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의 새 OST `별`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