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성별·남녀없다”…건기식 업계에 부는 ‘젠더리스’ 트렌드

입력 2022-02-25 09:42  

코로나19 여파에 남녀 모두 유익한 이너뷰티 건기식 관심
패션과 뷰티업계에 자리잡은 젠더리스(Genderless) 트렌드가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전까지 여성 미용에 포커스가 집중됐다면 최근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가치가 전방위로 확산하면서 건기식도 성별 구분 없이 모두가 섭취하며 속부터 건강한 아름다움을 채워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 남녀 모두 보충해야 하는 콜라겐, 비오틴과 만나 신체 활력도 UP

이너뷰티 건기식으로 친숙한 콜라겐은 흔히 여성의 피부 관리를 위한 원료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콜라겐은 피부 진피의 90%를 구성해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고 주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체내 단백질의 3분의 1을 차지해 혈관, 관절, 근육을 구성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하므로 남녀 모두에게 필요한 필수 성분이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는 성별의 구분 없이 모두에게 적합한 콜라겐 케어를 선사하고자 콜라겐과 함께 다양한 원료를 배합한 ‘에버콜라겐 블랙’을 선보이고 있다.

매끈한 피부와 풍성한 모발 관리, 정상적인 면역기능 구축과 활력 에너지 생성 등 현대인의 다양한 건강 고민을 개선하기 위해, ‘에버콜라겐 블랙’에는 국내 최초 식약처 피부 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콜라겐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기본으로 프랑스산 비오틴, 영국산 판토텐산, 미국산 아연 등이 함께 배합됐다.

특히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고 콜라겐 합성을 돕는 비오틴은 국내 건기식 콜라겐 제품 중 최다함량이자 일일섭취량의 약 8,333%에 해당하는 2,500㎍ 함유했다. 맥주효모를 비롯해 L-시스틴, L-메티오닌도 부원료로 함유돼 두피와 피부, 모든 신체의 건강 관리는 물론 풍성한 에너지까지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의 에버콜라겐 관계자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건기식 시장 규모가 2016년 3조 5563억에서 지난해 5조 454억 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기식의 수요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일상 속 건강관리가 필수가 되고 Z세대를 필두로 젠더리스 트렌드가 확산되는 만큼 하나의 제품으로 남녀가 모두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젠더리스 건기식을 찾는 소비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시중 수많은 콜라겐 제품 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제품 패키지에 표시된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와 ‘영양·기능 정보란’의 콜라겐 원료 기능성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장이 건강해야 전신이 건강"…알로에와 유산균의 시너지로 면역력 증진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장 기능이 저하되면 변비가 발생하고 몸에 독소를 쌓아 여러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 업무나 학업으로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의 원인으로 소화장애와 변비를 겪고 있다면 장 건강 관리에 더 신경 써야한다.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는 유산균 제품 브랜드 ‘알랩’을 론칭하고,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에 효과적인 유산균과 알로에의 시너지 효과에 주목해 개발된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알랩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레늄’이 더해져, 3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5종 특허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중 일부 유산균은 기능성 물질을 보호하는 ‘2중 마이크로 미세캡슐’ 구조로 이루어져 장까지 기능성 물질이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유산균에 알로에를 배양시킨 유산균 배양 건조물인 ‘알로에 아보레센스 함유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알로에 겔 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2종을 함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체내 활성 산소 지우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과다한 업무 및 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각종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려면 항산화 성분이 필요하다. 항산화 건강은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없어 놓치기 쉽지만, 다양한 외부 요인과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 속 과다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꾸준히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현대인이라면 꼭 챙겨야 하는 항산화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프로후라바놀C600’를 선보이고 있다.

‘프로후라바놀C600’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비타민C와 항산화 작용을 돕는 폴리페놀 성분이 담긴 포도씨추출물을 부성분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유사나의 ‘NHT(뉴트리션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비타민C와 부성분인 포도씨추출물을 한 번에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1정을 이중 층으로 정제화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