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미니 2집 초동 판매량 3배 증가…M/V 조회수 이어 커리어 하이

입력 2022-03-02 16:20  




신인 빌리(Billlie)가 초동 자체 최고 기록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발매된 빌리의 두 번째 미니앨범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 (더 컬렉티브 소울 앤 언컨시어스: 챕터 원)`은 일주일 간 음반 판매량(초동, 집계 기준 2월 23일~3월 1일) 2만 8천여 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발매된 빌리의 데뷔 앨범 `the Billage of perception : chapter one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 챕터 원)`의 초동 대비 약 3배 이상 상승한 수치이자 빌리의 자체 최고 기록이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격리 기간동안 방송 활동 준비 중에 얻은 결과로, 더욱 의미가 있다. 특히 초동 마감일인 1일에도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빌리는 국내외 다양한 차트에서 대형 신인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앞서 타이틀곡 `GingaMingaYo (긴가민가요) (the strange world)`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1600만 뷰를 넘기며 일찌감치 전작인 `RING X RING (링 바이 링)`과 `snowy night (스노이 나이트)`의 기록을 뛰어넘은 바 있다. 빌리는 팬덤의 척도로 불리는 음반 판매량과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튠즈 톱 앨범?싱글 차트 5개 지역 1위 포함 총 21개 지역 상위권 기록 및 월드 와이드?유러피언 아이튠즈 앨범 차트 진입 등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남다른 상승세를 입증하게 됐다.

또한, SNS를 통해 퍼지며 전세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멤버 츠키의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 직캠 영상 역시 유튜브에서 70만 뷰, 트위터에서 200만 뷰를 각각 돌파하는 등 다방면에서 빌리의 화제성을 확인할 수 있다.

미니 앨범 2집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one`은 빌리만의 독보적인 멀티 세계관을 담은 앨범이다. 이에 빌리는 음악과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데뷔 때부터 이어진 단편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콘셉트 필름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는 것은 물론, OST 앨범 출시, 다양한 캐릭터 등 신선하고 이례적인 시도와 콘텐츠로 전방위적인 관심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K-POP의 새로운 시도로 호평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는 강렬한 일렉 팝 사운드의 중독성과 감정의 양면적인 부분을 표현한 퍼포먼스로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빌리는 더욱 다양한 무대에서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하게 미니 2집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