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초등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에 참가한 1,496명의 학생 중 44.9%인 671명이 "나는 수학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라고 답했다.
이런 가운데 천재교육이 초등학생들의 수학학습능력 증진을 돕기 위해, `수학리더 기본`을 활용한 `혼공(혼자 공부)` 시스템을 공개했다.
수학리더 홈스쿨링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교과서 단원 별로 학습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표준 학습스케줄과 개념 동영상 강의를 천재교육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학생들은 제공된 스케줄에 따라 월~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정해진 순서에 맞게 수학 기본교과의 내용을 배우고, 문제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익힘책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수학리더 기본은 수학리더 시리즈의 두 번째 단계 교재로, 교과서 개념 익히기에 초점을 맞췄다. 개념이해용 기초 문제는 물론, 기본 다지기용 익힘책 문제, 실력 문제, 서술형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이 수록돼 있다. 한 권으로 초등수학을 완벽하게 다질 수 있는 수학 기본서를 목표로 했다.
한편, 수학리더 시리즈는 연산, 개념, 기본, 유형, 기본+응용, 응용·심화로 구성된 초등학교 수학 참고서다.
박금옥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팀장은 "학생들이 혼공(혼자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천재교육은 많은 고민을 이어왔다"라며 "요즘 학생들의 학습 고민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천재교육의 40여 년의 교과서, 학습 참고서 개발의 기술을 반영해 출시한 수학리더로 우리 학생들이 수학 스트레스를 덜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