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상남자’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4억뷰 돌파…통산 17번째 4억뷰 MV 보유

입력 2022-03-11 08: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4년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Skool Luv Affair’의 타이틀곡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0일 오후 9시 24분경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총 4억 5천만 건을 넘는다.

방탄소년단 ‘상남자’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의 사운드를 지닌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상남자’로 본격적인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데뷔 8개월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올랐다. ‘상남자’가 포함된 ‘Skool Luv Affair’ 앨범은 2020년 8월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실시된 ‘방탄소년단 관련 절판 또는 품절된 공식 앨범 및 DVD 상품 중 다시 만나고 싶은 영상출판물 및 음반’ 설문조사에서 전 세계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Skool Luv Affair Special Addition’ 앨범으로 재발매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은 겉모습은 거칠어 보이지만 내면은 순수한 고등학생을 연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4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NA’, ‘Dynamite’, 11억뷰의 ‘MIC Drop’ 리믹스, 각 10억뷰의 ‘FAKE LOVE’, ‘IDOL’,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Butter’,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5억뷰의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Permission to Dance’, ‘상남자’, 3억뷰를 넘긴 ‘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등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