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으로 귀환…‘넘사벽 아우라’로 OTT 접수 예고

입력 2022-03-14 10:40  




좀비물부터 액션, 범죄 그리고 스릴러까지 모두 섭렵하며 K-장르물 대표 배우로 떠오른 김성규가 `돼지의 왕`으로 또 한 번, 새로운 장르물의 역사를 쓴다.

김성규가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은 연상호 감독의 동명 장편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연쇄 살인 사건 현장에 남겨진 20년 전 친구의 메시지로부터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추적 스릴러다. 여기서 김성규는 광역수사대 경위 정종석으로 분해 친구 김동욱(황경민 역)과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맞닥뜨릴 예정이다.

김성규는 그동안 다양한 플랫폼의 장르물에 출연하며 그만의 독보적인 아우라를 구축, `K-장르물` 대표 배우로 우뚝 섰다.

`범죄도시`에서 흑룡파 막내 양태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이후, 굵직한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린 그는 영화 `악인전`에서 연쇄살인마 K 역을 맡아 소름 돋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그려내 극찬을 받았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1,2`에서는 백성을 대표하는 캐릭터 영신 역을 맡아 호소력 짙은 연기는 물론이고, 처절한 액션 연기까지 소화해내며 `킹덤` 흥행의 일등 공신으로 자리매김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런 김성규의 연기에 `킹덤 1`의 김성훈 감독은 "몸이 정말 날쌔서 깜짝 놀랐다. 소화력이 어마어마했다”라며 연기에 대한 극찬을 남겼으며,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배두나 역시 "너무 좋은 배우였다. 어디서 저런 보석이 나왔지라고 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를 시작으로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화면을 장악한 김성규는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가며 `장르물`의 귀재임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공개돼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에서 김성규는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는 교도소의 절대 권력자이자 법 위에 군림하는 `북부 교도소의 사자` 도지태 역을 맡아 날 선 눈빛과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발산, 존재 자체로 극의 무게 중심을 잡으며 저력을 과시한 것. 같이 호흡을 맞춘 김수현은 "김성규한테 엄청난 기운이 뿜어져 나온다"라며 그의 포스에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렇게 공고히 다져 올린 연기력으로 `K-장르물` 대표 배우주자가 된 김성규가 이번엔 `돼지의 왕`으로 컴백, 색다른 장르물 연기를 펼친다. 뛰어난 직감과 수사 실력을 가진 베테랑 경찰 정종석 역으로 20년 전 헤어진 친구 황경민이 사건 현장에 남긴 의문의 메시지를 받은 후, 그의 흔적을 밟으며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과거의 기억을 하나씩 마주하며 긴장감 넘치는 스릴을 선사할 예정. 더욱이 `돼지의 왕`에서 호흡을 맞춘 채정안은 "김성규는 굉장히 몰입도와 집중력이 뛰어난 친구다. 보고 있으면 이 친구 연기가 궁금해서 보게 된다"라며 그의 연기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배우 김성규가 `돼지의 왕`에서 보여줄 연기는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모아진다.

한편 김성규 주연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은 18일 첫 공개되며, 매주 금요일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