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KNOCK KNOCK`(낙낙)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돌파했다.
2017년 2월 20일 공개된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트와이스코스터 : 레인 2) 타이틀곡 `KNOCK KNOCK` 뮤비는 14일 오후 1시 45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잇 어웨이),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에 이어 `KNOCK KNOCK`까지 무려 13편의 뮤비가 3억 뷰를 넘겼다.
특히 이번 기록으로 지난 2월 24일 `MORE & MORE` 뮤비로 달성한 `전 세계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해 의미를 더한다. 또한 지난 2월 정규 3집 타이틀곡 `SCIENTIST`(사이언티스트) 뮤비가 1억 뷰를 돌파해 16편의 모든 활동곡,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총 20편의 1억 뷰 이상 뮤비`라는 또 다른 진기록도 세웠다. 이 역시도 역대 걸그룹 중 최다 편수로 독보적인 유튜브 활약세를 자랑했다.
`KNOCK KNOCK`은 경쾌하고 발랄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닫혀있는 마음을 활짝 열어 달라는 귀여운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뮤비는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포근한 겨울 감성이 잘 어우러졌고, 노크를 하는 듯한 깜찍한 안무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트와이스는 최근 네 번째 월드투어 `TWICE 4TH WORLD TOUR `Ⅲ``(트와이스 네 번째 월드투어 `쓰리`)를 전개하고 글로벌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2021년 12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투어의 포문을 열었고, 2월 15일과 16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더 포럼`(The Forum) 공연을 시작으로 18일 오클랜드, 22일 포트워스, 24일 애틀랜타, 26일과 27일 뉴욕 `UBS 아레나` 공연까지 총 5개 도시 7회 규모로 진행한 미주 투어에서 10만 명의 현지 관객들과 호흡했다.
해당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일본 공연의 추가 개최 소식은 현지 팬들을 환호케 했다. 이들은 앞서 4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일본 공연의 성지`로 불리는 도쿄돔에서 2회 공연 개최 소식을 알린 바 있으나 현지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4월 25일 월요일 공연을 추가, 총 3회 공연을 확정했다. 트와이스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관객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
한편 트와이스는 일본 데뷔 5주년을 기념해 오는 3월 16일 일본 네 번째 베스트 앨범 `#TWICE4`(#트와이스4)를 발표한다. 신보에는 `I CAN`T STOP ME`, `CRY FOR ME`(크라이 포 미), `Alcohol-Free`(알콜-프리), `SCIENTIST`의 한국어와 일본어 버전이 실린다. 이어 5월 데뷔 5주년 기념 DVD, 7월 일본 정규 4집 등 현지 데뷔 5주년 맞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