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이 중고차 B2C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7일 ‘중고차판매업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에서 중고차판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롯데렌탈은 중고차 경매장 롯데오토옥션과 올해 하반기부터 중고차 B2C 플랫폼 시장에 뛰어들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으로는 중고차 판매, 중개, 렌탈은 물론 그간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중고차 인증과 사후 관리까지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쇼룸과 시승, 정비 체험 등이 가능한 멀티플렉스 매장과 연계한다.
현재 경매장을 통해 연간 중고차 5만 대를 판매하고 있는 롯데렌탈은 이번 B2C 플랫폼 진출을 시작으로 25년까지 중고차 전체 시장 점유율의 10%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현수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중고차 B2C 플랫폼 진출을 포함하여 이동관련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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