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여라"…신한금융,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 모집

김보미 기자

입력 2022-03-21 08:56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6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대기업·중견기업)을 매칭해 사업 연계 및 협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1기부터 4기 운영을 통해 PoC, 투자, R&D 및 공동 프로모션 등의 영역에서 총 28건의 협업이 성사됐다.

이 외에도 다수의 공급계약, 공동 해외진출 등을 추진해 스타트업의 사업 확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6기 공모는 4월 18일(월)까지 진행되며, 법인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법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36개사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팀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총 1억 8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6기에 참여하는 수요기업은 신한금융 그룹사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라이프, △아시아신탁 총 4개社이며, △데이터사이언스유닛, △자금세탁방지부, △ESG전략실, △서버개발챕터, △헬스케어사업팀, △디지털혁신팀 총 6개 부서에서 각 6개 스타트업(총 36개社)을 선발해 협업 논의를 진행한다.

모집 기술 분야는 빅데이터, AI 머신러닝, ESG, 헬스케어, AI OCR,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으로 혁신 기술 분야에 열려있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공동 R&D, PoC 검증 등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1:1전담코칭 및 B2B/B2C 비즈니스 전문 강의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선발팀 전원에게 ‘신한 스퀘어브릿지 통합 IR 대회’ 및 ‘통합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6기 참가신청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9년부터 금융 주도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를 담아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를 추진하고 있다.

서울, 인천, 대구, 제주 등 전국 주요도시에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