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먼저 주목한 서리, 컴백 D-1 기대 포인트 #음색 여신 #글로벌 Pick #더 큰 가능성

입력 2022-03-21 13:50  




싱어송라이터 서리(Seori)가 올해 첫 신곡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에 부응한다.

서리는 오는 22일 새 디지털 싱글 `Can`t Stop This Party (캔 스탑 디스 파티)`를 발매하고 7개월 만에 컴백한다. 7개월 사이 서리를 향한 스포트라이트가 더 크고 많아진 만큼 이번 컴백에 관심이 쏠린다.

# 음색 여신

처음 서리가 주목 받은 건 유튜브 커버 영상이었다. 서리는 아비어(Abir)의 `Tango (탱고)`, 칼리드(Khalid)의 `Talk (토크)`,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의 `Be Be Your Love (베베 유어 러브)` 등을 커버한 보컬 영상으로 데뷔 전부터 주목 받았다. 수백만 뷰의 조회수를 가능케 한 건 역시 서리의 독보적인 음색이었다.

노래를 듣는 것만으로 몽환적인 음악 세계로 인도하는 서리의 매력적인 목소리는 자신의 곡들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이에 서리의 데뷔 EP `?depacse ohw`와 이어 발매한 `Trigger (트리거)`, `Lovers in the night (러버스 인 더 나이트)`, `긴 밤`, `Dive with you (다이브 위드 유)` 등의 싱글들도 입소문을 탔고, `Running through the night`는 아이튠즈 R&B/소울 차트에서 독일 2위, 영국 4위, 프랑스 8위에 오른 바 있다.

# 이유 있는 글로벌 Pick

방탄소년단 정국부터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스트레이키즈, 위키미키, AB6IX 등 국내 아티스트들과 `Tango` 원곡자 아비어, 세계적인 DJ 일레니움(Illenium) 등 해외 아티스트들까지 동료 뮤지션들도 서리의 음악성을 일찌감치 알아봤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마마무 문별, 기리보이, 도끼 등 폭 넓은 장르의 아티스트들 또한 서리와 협업을 펼치며 색다른 시너지를 발휘했다.

특히 지난해 서리는 `아시아 라이징 투게더`, `HITC 페스티벌` 등 큰 무대에 섰고, 마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OST `Warriors (워리어스)`를 가창하며 또 한번 주목 받았다. 관심에 힘입어 연말에는 VEVO와 Tidal(타이달)이 선정한 `2022년이 기대되는 아티스트`, 영국 NME의 `NME 100`에 연이어 이름을 올렸다. 올해 초에는 미국 그래미의 `그래미 글로벌스핀`에 참여해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 더 많은 가능성

이번 `Can`t Stop This Party`는 서리의 폭 넓은 가능성을 보여줄 앨범이다. 앞서 공개된 5종 포토 티저를 통해 서리의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리는 자신의 강점인 독보적인 음색을 한 곡 안에서도 더욱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했다. 그만큼 많은 리스너들이 서리의 매력에 화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아티스트로 거듭난 서리는 오는 22일 오후 1시(한국 시간) `Can`t Stop This Party`를 발매하고 새로운 활동을 시작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