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사람들’ 박민영X송강 설렘 음악으로 간직한다…OST 스페셜 앨범 발매

입력 2022-03-24 12:50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하 기상청 사람들)의 OST 앨범이 발매된다.

‘기상청 사람들’의 OST를 제작하는 모스트콘텐츠는 24일부터 주요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기상청 사람들’ OST 스페셜 앨범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약 3주간의 예약 판매 기간을 거쳐 오는 4월 12일 정식 발매된다.

‘기상청 사람들’ OST 앨범은 KBS2 ‘태양의 후예’,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KBS2 ‘동백꽃 필 무렵’ 등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개미 음악감독의 진두지휘로 완성됐다. 박민영과 송강의 설레는 사내연애를 비롯해 날씨만큼이나 스펙터클한 기상청 사람들의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할 9곡의 가창곡과 22곡의 BG트랙이 담긴다.

이번 OST 앨범에는 극 초반 박민영과 송강의 풋풋하고 간지러운 설렘을 담은 Part.1 ‘사르르쿵 ? CHEEZE(치즈)’를 시작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던 순간을 장식해 감정선을 배가시켰던 Part.2 ‘마음주의보 ? 온유(ONEW)’, 어떤 날씨와 순간에도 늘 함께하겠다는 다짐과 약속을 담은 Part.3 ‘Promise You ? 규현’, 하경의 테마 곡으로 핑크빛 연애 전선에 사랑스러움을 더한 Part.4 ‘소중한 게 생겼나봐 ? 로시(Rothy)’가 수록된다.

또한 드라마의 중반부로 접어들며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하슈커플’의 마음을 담백하게 표현해 낸 Part.5 ‘니가 내리는 날에 ? 존박’,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애정 어린 마음이 담긴 Part.6 ‘이만큼 난 너를 사랑해 ? 펀치(Punch)’, 끝까지 사랑을 지켜내고 싶은 마음과 간절함이 엿보이는 Part.7 ‘조금 더 아파도 ? 김나영’, 연인 간의 충돌을 이상기후에 빗댄 Part.8 ‘이상기후 ? 기리보이’, 두 사람 간 애정전선의 종지부를 아름답게 장식한 Part.9 ‘Open Your Heart ? 린’까지 대중성과 음악성을 고루 갖춘 뮤지션들이 참여한 명품 OST 앨범을 완성했다.

더불어 드라마 속 장면들을 생생하게 포착한 80p 상당의 포토북과 필름 북마크, 포토카드(6종), 엽서(4종), 그리고 포스터(2종 중 1종 랜덤)를 제공하여 ‘기상청 사람들’의 애청자들에게 작품을 보다 선명하게 추억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기상청 사람들’은 눈부신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고 있는 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 네 남녀의 사내연애 잔혹사와 대중에게 처음으로 깊숙이 공개되는 기상청이라는 세계, 그 속에서 만난 기상청 직원들의 뜨거운 사명감을 담아내며 쾌청한 기상도를 그리고 있다. OST 앨범을 통해 열대야보다 뜨겁고 국지성 호우보다 종잡을 수 없는 기상청 사람들의 일과 사랑을 완벽하게 장식하며 깊은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4월 12일 정식 발매되는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 OST 스페셜 앨범은 24일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