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부릉, 중앙해장 종합 유통물류 서비스 확장

입력 2022-03-24 15:41  

최병준 대표 "퀵커머스와 새벽배송, 풀필먼트까지 제공"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중인 메쉬코리아(총괄대표 유정범)가 24일 서울 강남구 대표 해장국 맛집 중앙해장(공동대표 이영호, 이영경)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앙해장은 부릉의 새벽배송과 퀵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부릉의 솔루션을 확대 도입함으로써 물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게 됐다는 평가다.

부릉은 최신 냉장냉동 식품보관에 최적화된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완비한 풀필먼트센터를 통해 중앙해장의 냉장 밀키트 상품을 직접 보관 및 관리한다.

또한 오후 1시까지 중앙해장 자사몰을 통해 들어온 주문건은 부릉 풀필먼트센터에서 픽패킹(Pickpacking) 동시 이뤄지며 익일 오전 부릉의 새벽배송으로 최종 소비자의 문 앞까지 전달된다.

상품의 보관뿐 아니라 배송 과정까지 신선식품에 최적화된 부릉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효율적인 재고 및 배송 관리를 통해 중앙해장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중앙해장은 지난 1980년에 설립된 우(牛) 부산물 전문 유통기업 `중앙축산`에서 선보인 첫번째 외식 브랜드다. 메쉬코리아와 중앙해장 양사는 향후 축산시장을 이커머스를 통해 활성화시키는 데에도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중앙해장을 포함한 다양한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판매) 판매자를 대상으로 새벽배송과 풀필먼트, 퀵커머스 서비스 등의 물류서비스와 이를 뒷받침하는 빅데이터 기반의IT 물류 솔루션을 동시 제공하고 있다. D2C 셀러들은 큰 비용을 들여 자체 물류 시설 구축이나 배송인력 수급 없이 부릉의 토탈 디지털 유통물류 플랫폼을 통해 대형 유통기업 수준의 물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국내 사업부문 대표는 "메쉬코리아는 대기업 고객사뿐 아니라 D2C 셀러들이 제품 및 서비스 등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유통물류 서비스를 제공중이다"라며 "중앙해장이 제품 생산과 판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부릉이 데이터와 인프라, 본사 직접 운영에 기반한 토탈 유통물류 솔루션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쉬코리아는 곤지암과 김포, 남양주 FC와 더불어 서울 강남, 송파, 서초 일대에 도심형 물류거점(MFC)를 비롯한 전국 450여 물류거점을 직접 운영 중이다. 기업 고객 500여곳, 등록 상점은 11만곳 이상이며 이륜차와 더불어 냉장냉동 시스템을 완비한 4륜 트럭도 650여대 배송 기사수는 10만여명 이상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