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부릉, GFFG '카페 노티드'에 식자재 공급

입력 2022-03-29 16:53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총괄대표 유정범)가 F&B 기업 GFFG(대표 이준범)와 전략적 협업으로 전문 카페 ‘카페 노티드’에 식자재 배송과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릉은 카페 노티드 15곳 매장을 대상으로 식자재 배송을 전담 수행하고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완비한 4륜 배송트럭이 각 매장별 9시까지 배송을 완료한다. 주 6일 배송을 통해 주말 혹은 주중 긴급 발주 시에도 대기 배송 차량을 즉각 투입함으로써 지점별 식자재 공백에 대응한다.

또한 김포와 남양주에 위치한 부릉 풀필먼트센터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재고관리와 더불어 카페 노티드의 B2B, B2C 배송까지 책임진다. 상품 보관과 최종 배송까지 모든 과정에 있어 실시간으로 추적 가능한 IT 솔루션까지 제공함으로써 GFFG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풀필먼트 서비스는 카페 노티드 외에도 프리미엄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 ‘다운타우너’에도 동시 제공한다.

GFFG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국내 F&B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카페 노티드의 대표 캐릭터인 슈가베어는 인형, 문구류 등 굿즈로 판매되며 식음료 못지 않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제과업계와 패션업계 등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내놓은 제품들로 GFFG의 고객층을 빠르게 넓히며 주목 받고 있다.

양사는 유통물류 서비스 협업 분야를 점진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특히 메쉬코리아는 향후 출시 예정인 카페 노티드 모바일 앱을 통해 들어온 주문을 20분 내 배송하는 단건 배송 서비스 적용을 적극 검토한다. 또한 GFFG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에 식자재배송과 풀필먼트를 넘어 퀵커머스 등 유통물류의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프랜스포메이션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메쉬코리아는 현재 외식산업에서 복잡한 식자재 재고관리와 이른 식자재 주문 마감시간, 부정확한 수요 예측으로 부족하거나 폐기되는 재고 등의 문제점을 주목하고 있다. 매장 운영에 있어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이슈들을 부릉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앞세워 정확한 식자재 수요 예측으로 해결하고 있다.

최병준 메쉬코리아 국내사업부문 대표는 “카페 노티드를 포함한 GFFG에서 운영하는 각 매장별 이익 개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부릉은 식자재 배송과 풀필먼트, 새벽배송, 퀵커머스 서비스와 더불어 각 기업과 셀러들의 전략적 의사 결정을 위한 IT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