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가는 '캔 김치'…"K-푸드 위상 높일 것"

입력 2022-03-30 10:0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샘표가 캔 김치 `김치 오리지널`과 `볶음김치`를 출시해 미국과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샘표는 30일 "한국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자기 집 식탁에서도 김치를 즐기고 싶은 해외 소비자를 위해 캔 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맛이 변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일정한 맛의 김치를 맛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액젓 대신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로 깊은 맛을 내 비건(채식)이나 채식 지향인도 부담 없이 김치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샘표는 김치양념의 맛과 요리법을 현지 시장에 맞춘 해외판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캔 김치를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판매한다"며 "해외 제품군과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글로벌 누리집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