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키, 5월 24일 데뷔 확정…'전원 센터돌' 자질 충분

입력 2022-04-06 18:25  




9인조 보이그룹 블랭키(BLANK2Y)가 데뷔일을 확정 지었다.

6일 소속사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랭키가 오는 5월 24일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다"라며 "`전원 센터돌`의 자질이 충분한 9명의 멤버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날 0시 블랭키 공식 SNS를 통해 데뷔일이 담긴 포스터를 깜짝 오픈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렀다. 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열린 문 틈 사이로 9개의 빛줄기가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어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정오에는 블랭키의 공식 팬덤명을 잇따라 발표하며 데뷔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공식 팬카페에서 국내외 팬들을 상대로 팬덤명을 공모한 블랭키는 다양한 팬덤명 중 `키위(K2YWE)`를 선택했다. `키위`는 `BLANK2Y`의 `K2Y`와 `우리`라는 `We`를 조합한 합성어로, `앞으로 우리는 함께 할 것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키위`의 로고 작업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 에이전시 그룹 옴니콤(Omnicom) 산하 `디디비 월드와이드(DDB Worldwide)`에서 진행해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한국, 일본, 중국 멤버로 구성된 9인조 보이그룹 블랭키는 지난해 Mnet `아이랜드` 출신 영빈을 시작으로 원더나인(1THE9) 출신 루이, 이엔오아이(ENOi) 출신 동혁, Mnet `프로듀스 X 101`과 MBC `극한데뷔 야생돌` 출신 시우, 일본 `프로듀스 X 101 재팬 시즌2` 출신 마이키, `W 프로젝트 4` 출신 성준,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활약한 DK와 `뉴 페이스` U, 소담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룹명인 블랭키는 `BLANK(빈칸, 여백)`와 `KEY(열쇠, 실마리)`의 합성어로,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를 뜻한다.

블랭키는 데뷔 전부터 약 50개의 해외 지역에서 온라인 팬페이지가 생겼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인기에 힘입어 블랭키는 최근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의 패션쇼에서 모델 및 셀럽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또 더보이즈 `매버릭(MAVERICK)` 댄스 커버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기준 146만 뷰를 달성하는 등 `4세대 루키`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블랭키는 매주 일요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케이브콘(KAVECON)을 통해 데뷔까지의 여정과 멤버들과의 케미를 담은 7부작 리얼리티 예능 `블랭키스(BLANK2Y’S)`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해당 리얼리티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올레 tv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