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유희열의 `생활음악`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유희열이 `생활음악` 프로젝트의 마무리를 앞두고 오는 6월 LP 발매를 확정, 5월 2일부터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안테나와 SK디앤디(SK D&D)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episode)’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안테나 유튜브 채널과 에피소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희열 `생활음악` 프로젝트의 음원 및 영상을 비롯해 악보, 플레이리스트 등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왔다.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현재 여섯 번째 에피소드인 `당신을 부른다`까지 공개, 일상 속 따뜻한 위로를 전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오는 6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총 8곡이 포함된 LP를 발매한다.
특히 바이엘 단계의 피아노 초급자들도 부담 없이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 소품집을 만들고자 하는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LP 구성품에는 연주를 위한 악보집이 함께 포함될 예정이다.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음악이 주인공이 아닌, 공간을 압도하지 않는 음악`이라는 모토 아래 하루 또는 일주일, 일 년 중 찰나의 순간에 그 음악이 하나의 배경 음악처럼 자리 잡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일요일 오후`, `아주 사적인 밤`, `저녁 약속`, `내가 켜지는 시간`, `사진 정리`, `당신을 부른다`에 이어 앞으로 공개될 2곡까지 더해 8개의 곡과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생활음악` 프로젝트는 유희열의 독보적인 음악성과 짙은 감성, 공간이 주는 힘이 만나 잔잔한 일상을 보다 빛나게 만들고 있다.
유희열은 대중들의 마음속에 한 발짝 더 다가가 깊은 위로와 공감을 전하며 음악으로 따뜻함을 전하고 있다.
한편, 유희열의 `생활음악` 프로젝트 LP는 오는 5월 2일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 6월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 및 음반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프로젝트와 관련한 음원 및 영상, 악보, 플레이리스트 등의 모든 콘텐츠는 에피소드의 홈페이지에서 계속해서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