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버추얼 휴먼 '소리' 첫 공개

정호진 기자

입력 2022-05-03 10:1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사진 =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쇼핑라이브를 통해 버추얼 휴먼 `이솔`을 첫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이솔은 뷰티분야에 관심이 많은 24세 버츄얼 휴먼으로, 이날 방송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솔이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한 3D 버츄얼 휴먼으로 CG와 딥페이크 기술로 얼굴을 합성하는 버추얼 휴먼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TTS 데이터를 연동하고 인공지능 보이스 기술을 결합해, 성우나 시연자 없이 자신만의 목소리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자동화된 버츄얼 휴먼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솔은 쇼핑 라이프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