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휴박스, 블록체인 금융플랫폼 합자회사 ‘코리아앤에프티’ 설립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5-06 12:35  

시그마체인-휴박스, 블록체인 금융플랫폼 합자회사 ‘코리아앤에프티’ 설립




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 전문 기업 ㈜시그마체인과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기업 ㈜휴박스가 양사의 자본과 기술을 결합한 합자회사 ㈜코리아앤에프티를 설립한다.

신설 법인 코리아앤에프티의 대표이사직은 윤건수 휴박스 대표가 맡는다. 윤 대표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확장형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하게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결제수단 생태계를 재구성해 소비문화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아앤에프티는 특히 시그마체인 메인넷이 중심이 된 다양한 블록체인 솔루션 기술을 바탕으로 대체불가토큰(NFT), 분산신원인증(DID), 메타버스, 디지털 자산 거래소 등과 연계한 미래형 고성능 블록체인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금융권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코리아앤에프티 관계자는 “우리가 보유한 NFT 기술은 BFSI(은행·금융서비스·보험) 업계에 전방위적으로 적용될 것이다”며 “가장 빠르고 안전하며 투명한 거래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는 한편, 현실경제와 가상경제를 연결하는 플랫폼 구현을 통해 메타버스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메타버스 시장 역시 콘텐츠를 매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연결하는 구조이기에 코리아앤에프티의 기술 및 서비스는 메타버스 분야에도 다양하게 접목될 것으로 내다봤다.

시그마체인의 블록체인 메인넷 기술은 2018년 스위스 블록체인 리더십 서밋에서 유수의 외국 경쟁업체를 제치고 대상을 차지한 바 있고,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 KOLAS에서도 30만 TPS(초당 트랜젝션 처리량)를 공식 인증받은 바 있어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시그마체인은 현재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KOSMO, KAIST, NHN이 공동 추진하는 인공지능(AI) 중소벤처 제조 플랫폼 `KAMP`를 비롯해 인간 유전체데이터의 글로벌 표준을 만든 유일한 아시아 유전체 기업 ‘EDGC’ 등 20여개 업체에 메인넷을 공급하고 있으며,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한 시그마체인 USA 설립을 시작으로 영국, 일본 등 33개 국가에 해외지사를 두고 있다.

휴박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제조사와 최종 구매자를 연결하는 F2C/M2C 전문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한민국재향경우회를 비롯한 다수의 폐쇄 복지몰 운영과 MRO(기업소모성 자재,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원자재, 생산설비, 공산품 등 5억 5000여 개에 달하는 제품에 대해 중국공장직거래플랫폼을 구축해 해외직구 방식으로 국내 소비자와 연결하는 플랫폼도 운영하는 등 휴박가 직간접 관리하는 회원수가 1000만여 명, 이들 회원이 이용하는 브랜드 규모는 250여 개, 13만여 개 가맹점에 이른다.

윤건수 코리아앤에프티 대표는 “코리아앤에프티의 경쟁력은 전 세계 1위 속도를 자랑하는 ㈜시그마체인의 독보적인 메인넷 기술력에 기인한다”며 “시그마체인의 메인넷을 통해 기업과 회원 모두에게 결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코리아앤에프티의 비전은 시그마체인의 성장과도 직결된다”며 “현재 특정 영역에만 국한돼 활용되고 있는 NFT 기술이 코리아앤에프티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더욱 다양한 분야에 접목돼 코리아앤에프티와 시그마체인 모두 NFT 부문 국내 1위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오른쪽부터 윤건수 휴박스 및 코리아앤에프티 대표,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 최병민 휴박스 공동대표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