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0일,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은 4조 2,772억 원, 영업이익은 4,32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9%, 15.5% 증가한 수치이다.
이에 대해 SKT측은 MNO와 IPTV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성장했지만, 순이익은 작년 11월 시행한 인적분할로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돼 61.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SKT와 SKB는 2022년 첫 분기 실적 발표에서 MNO와 미디어 영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SKT는 별도 기준 2022년 1분기 매출 3조 774억 원, 영업이익 3,5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16.2% 성장했다.
5G 가입자도 100만명 이상 증가했다.
SKB는 전년 대비 6.1% 증가한 매출 1조 260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0.9% 증가한 761억 원이다.
SKB는 2021년 2분기부터 4분기 연속 IPTV 가입자 순증 1위를 달성했다.
미디어 사업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다.
SK스토아는 1분기 매출 895억 원을 달성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다.
김진원 SKT CFO는 "올해 1분기에는 MNO와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주요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성장과 혁신을 창출하는 한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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