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티스트 YuA(한유아)의 신곡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월 30일 기준 6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5월 25일 공개 후 5일 만이다.
지난 25일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된 직후 유튜브 조회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I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스톤 뮤직 엔터테인먼트 및 한유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버전이 공개된 바 있다. 뮤직비디오는 운석의 파장과 A.I. 의 결합을 통해 탄생한 가상인간 한유아의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유튜브 구독자 2,5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댄스 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댄서들과 함께한 화려한 퍼포먼스도 엿볼 수 있다. 특히 가상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넘어온 한유아의 이야기를 몽환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영상미로 풀어냈다.
CJ ENM이 제작을 총괄한 YuA의 ‘I Like That’은 한유아의 시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세상을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한유아 본연의 밝은 에너지로 풀어냈고, 특히 지구에서의 일상이 매일 즐거운 한유아만의 컨셉을 오롯이 담아내며 주목받고 있다.
YG 케이플러스 관계자는 “’I Like That’ 뮤직비디오 본편이 유튜브 조회수 600만 회를 돌파, 또 한 번 한유아 효과를 입증했다”라며 “첫 뮤직비디오임에도 아티스트로서 값진 성과를 얻은 것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스마일게이트와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함께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지난 2월 YG 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각종 광고부터 매거진, 음원까지 전방위적인 스펙트럼을 넓혀 나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주목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