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3일 '서울국제도서전' 참석…에세이 '울다가 웃었다' 북 토크 진행

입력 2022-06-03 13:30  




만능 엔터테이너 김영철이 ‘2022 서울국제도서전’에 뜬다.

김영철은 3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코엑스 A홀 책만남홀2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서 축제 ‘2022 서울국제도서전’ 북 토크에 휴먼 에세이 `울다가 웃었다`를 집필한 작가로 참석한다.

이번 `2022 서울국제도서전` 북 토크에서 김영철은 울고 웃으며 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법을 전한다. 장래에 관한 진지한 고민, 희로애락을 함께 나눈 사람들과의 에피소드까지 마음의 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이야기를 소개해 대중에게 큰 울림을 안겨줄 전망이다.

지난 2월 출간된 `울다가 웃었다`는 김영철이 가슴속 우물에서 길어올린 가족담, 일상담, 방송담을 작성한 `웃픈` 휴먼 에세이다. `슬픔: 행복엔 소량의 울음이 있다`, `농담: 우리에겐 웃고 사는 재미가 있다`, `꿈: 누구나 잘하는 게 하나쯤 있다`, `사람: 당신이 있어 내가 있다` 등 총 4장 49편을 통해 울음과 웃음이 반복되는 코미디 같은 인생을 담아내 독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올해로 데뷔 23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코미디언 김영철은 특유의 유쾌하고 성실한 매력을 기반으로 현재 JTBC `아는 형님`을 비롯해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TV쇼 진출을 예고하기도 해 김영철이 보여줄 다양한 활동에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또한 2016년부터 벌써 6년 째 SBS 파워FM 간판 라디오 프로그램 `김영철의 파워FM` DJ로서 매일 아침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하고 있다. ‘김영철의 파워FM’은 최근 한국리서치 2022년 2라운드 라디오 청취율 조사에서 방송 3사 중 1위, 대한민국 전체 2위를 차지하는 등 청취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유튜브 채널 `재밌는 거 올라온다`를 통해 첫 단독 웹예능 `돌출입터뷰`를 론칭, 안정적인 진행 솜씨와 센스 있는 입담으로 1회부터 높은 화제성을 견인했다. 돌출입의 대명사 김영철이 게스트의 입체적 분석을 위해 발로 뛰는 콘텐츠 `돌출입터뷰`가 그의 새로운 대표작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코미디언을 넘어 종합 예술인으로 활약 중인 김영철은 계속해서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