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커뮤니케이션즈ㆍSBS콘텐츠허브, 오리지널 IP 콘텐츠 사업 협업

입력 2022-06-15 11:20  


㈜코핀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영학)가 지난 14일 ㈜에스비에스콘텐츠허브(대표 김휘진)와 오리지널 IP 콘텐츠 사업 협업을 위한 IP(intellectual Property)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코핀커뮤니케이션즈의 유영학 대표이사, 이선주 총괄이사(웹소설본부)와 SBS콘텐츠허브 김휘진 대표이사 등이 자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핵심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IP 영상화, 웹소설화, 웹툰화 등의 협력을 주요 골자로 했다.

양사가 보유한 핵심 IP의 상호 교류 및 협력 사항을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사업을 책임감 있고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뜻을 모았다. 또한 본 협약을 계기로 양사 IP의 OSMU 사업을 한층 가속화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 IP 기반의 콘텐츠 사업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코핀커뮤니케이션즈는 SBS콘텐츠허브가 저작권 및 사업권을 보유한 관련 영상 IP의 웹소설화와 웹툰화 등을 진행한다. SBS콘텐츠허브는 코핀의 오리지널 웹소설, 웹툰 IP에 대한 우선 협상권 등을 바탕으로 관계사 및 파트너 제작사와 협력해 드라마, OTT 오리지널 시리즈, 영화 등 적극적인 영상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각사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규 IP 비즈니스 개발 등 단계별 협력도 이어간다.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함께 펼처나가고자 웹소설/웹툰/드라마가 결합된 트랜스미디어 IP 유니버스 등 새로운 뉴미디어 콘텐츠 전략에서도 적극적인 협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SBS콘텐츠허브 김휘진 대표는 "최근 콘텐츠 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드라마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드라마뿐만 아니라 웹툰, 웹소설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핀커뮤니케이션즈 유영학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자사의 IP를 활용한 IP 영상화 등 IP OSMU 사업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본 협약을 바탕으로 탄생되는 콘텐츠들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새로운 K-콘텐츠로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