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코로나19 이후 2년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한카드 고객을 대표하는 전문자문단과 20,30대 고객 패널로 구성된 MZ플레이어가 초청됐다.
또 금감원 담당자, 신한카드 CCO와 소비자보호팀장 등이 참석해 금융 현장에서의 고객 애로사항과 금융제도 및 관행 개선에 대한 고객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면서 신한카드는 고객 패널 `신한 사이다` 3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로부터의 금융소비자 보호방안과 미성년자나 Z세대 등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소비계층을 위한 편의 사항 등을 집중 논의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 중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검토에 착수해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고객의 눈높이로 실천하고 고객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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