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다중 역세권으로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특히, 4개의 지하철 노선이 지나는 쿼트러플 역세권의 경우 주요 지역으로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과 유동인구가 많아 자연스럽게 상권과 편의시설 등이 갖춰지는 특징이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4월 분양한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 1단지` 오피스텔은 90실 모집에 1만1,195건 접수를 받아 평균 1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쿼트러플 노선이 예정된 병점역과 가까운 입지 조건이 분양 흥행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가운데, 우남건설이 시공하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가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상업용지 일원에 자리하며, 지하 4층~지상 17층, 오피스텔 전용 84㎡ 77실, 전용 86㎡ 3실, 전용 87㎡ 1실 등 총 81실 규모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진입이 가능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 공급돼 전매제한 규제를 받지 않아 투자가치도 높다.
전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단지로 KTX, 1호선, 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 도심 및 강남 업무지구까지는 급행열차를 통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병점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계획에 따른 교통여건 향상도 주목된다. 병점역은 기존 1호선에 더해 병점역과 동탄역을 연결하는 동탄트램(2027년 예정)이 지나게 되어 SRT,GTX-A(예정) 동탄역으로 연계 환승이 가능해진다. 수도권 남북을 가로지르는 GTX-C노선 연장 및 병봉선(봉담~병점) 개발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어, 향후 병점역은 4개의 노선이 지나는 광역교통 요충지로 거듭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단지 인근 안녕IC를 통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1번국도 및 315번 지방도로를 통해 동탄권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병점복합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진안동 일원에 대지면적 375,641㎡ 규모, 축구장 52배 크기로 조성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주거, 상업, 공공행정, 문화, 자연 등 편리한 생활기반시설이 구축되고 있다.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를 비롯해 기흥캠퍼스, 수원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단이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대학교와도 가까워 산업단지 근로자 및 대학생과 교직원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수요를 두루 흡수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