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역 중심상업지구,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 단지 들어서

입력 2022-06-21 09:30   수정 2022-06-21 09:56


최근 불안정한 주거환경 속 진입장벽이 높아진 아파트 대신 주거형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경우 일반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과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면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의 젊은 세대들이 증가하면서 단지 내에서 주거는 물론 취미와 여가, 문화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곳들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들을 정조준 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판단된다.

실제로, 지난 12월 분양된 `힐스테이트 천안 아산역 듀클래스`는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카페,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을 지하 3개층 규모로 구성한 점이 장점 중 하나로 부각되면서 평균 242.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성호건설이 시공하는 `수원시청역 루브루 엘센트로`가 주목 받는다. 수원시 팔달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3층, 총 95실 규모의 오피스텔로, 전 호실 전용면적 48㎡으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농수산센터, 수원시청,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등 생활편리시설 및 대형 쇼핑시설이 인접하며, 인계예술공원과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경기아트센터 등 문화시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권선초, 매여울초, 동수원초 등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수원중, 수원고, 매탄고, 아주대학교 등의 다양한 학군이 버스권에 위치한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경수대로, 42번 국도를 이용하면 수도권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오산용인고속도로 팔달 IC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GTX-C 노선, 수인선 복선전철, 신분당선 연장, 인덕원 동탄 복선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사업은 수원역에서 덕정역까지 74.8㎞ 구간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노선으로, 개통 시 수원에서 삼성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