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조만 한다더니"…김건희 여사 '부정평가 56.3%'

임원식 기자

입력 2022-06-29 19:20   수정 2022-06-29 23:55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긍정 여론을 압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데이터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27일 전국 성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대통령 부인으로서 김 여사에 대한 평가를 조사한 결과 부정적으로 답한 비율은 56.3%로, 긍정 평가 36.6%보다 오차범위 밖인 19.7% 포인트 높게 나타났다.

이는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아내로서 `내조`에만 전념하겠다던 다짐과 달리 연일 활발한 대외 활동을 보이는 것에 대해 국민 상당수가 불편하게 여기는 것으로 풀이된다.

연령별로는 `60대 이상`, 지역별로는 `영남권` 만이 `잘한다`고 평가했을 뿐 나머지 모든 연령과 지역에서 `못한다`는 답변이 긍정 평가를 압도했다.

특히 응답자의 절반 수준인 49.3%가 김 여사의 역할을 `축소해야 한다`고 답한 반면 `확대해야 한다`는 답변은 24.7%에 그쳤다.

또 대통령 부인을 전담할 대통령실 부속실 설치 여부와 관련해선 응답자의 42.0%가 `부속실은 아니더라도 대통령 부인을 지원할 담당 부서는 만들어야 한다`, 18.5%가 `과거 부속실과 같은 조직을 만들어야 한다`고 답한 반면 32.0%는 `대통령 부인을 위한 어떠한 조직이나 부서가 필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과 인사를 두고 검찰 공화국이라는 주장에 대해선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선 응답자 10명 가운데 6명 이상이 `동의한다`고 답했으며 `동의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35.2%에 불과했다.

윤 대통령의 국정수행 평가에 대한 부정 평가가 긍정 평가를 앞지르는 이른바 `데드 크로스` 현상이 나타난 가운데 이번 여론조사에서도 긍정 평가는 45.3%, 부정 평가는 50.4%로 나타났다.

지난달 31일 조사와 비교하면 긍정 평가는 12.4% 포인트 떨어진 반면 부정 평가는 12.3% 포인트 오른 수치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오차 범위는 ±3.1% 포인트이며 응답률은 6.3%이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